06.27
주요뉴스
뉴스홈 > 보안/해킹
워치가드, UTM 장비의 관리SW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인바운드 서버 로드 밸런싱, 멀티 WAN/VPN 페일오버 등 첨단 NW관리 기능 추가 

▲ 워치가드의 ‘파이어박스 X 피크’





워치가드 코리아(지사장: 정종우, www.watchguard.com/kr)는 자사의 UTM 제품군 '파이어박스 X' 시리즈의 제품 성능을 향상하는 관리 소프트웨어 '파이어웨어 9.1'을 출시한다. 이에 워치가드의 '파이어박스 X 피크'와 '파이어박스 X 코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은 새로운 인바운드 서버 로드 밸런싱, 멀티 WAN/VPN 페일오버, POP3 프록시의 도입으로 보다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환경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워치가드 코리아 정종우 지사장은 "워치가드는 한 차원 높은 스팸 차단 및 바이러스 차단 기능을 추가하여 UTM 장비의 고유 기능을 더욱 강화했으며, 동시에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하는 트래픽 쉐이핑, 서버 로드 밸런싱, 멀티 WAN 및 VPN 페일 오버 기능으로 고객이 갖는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요구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워치가드는 이번에 출시한 파이어웨어 9.1 버전은 스팸 검역 서버, FTP 및 POP3 트래픽에 대한 바이러스 스캔, 안티 바이러스 기능을 위한 무제한 파일 사이즈 스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한다.

파이어웨어 9.1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인바운드 서버 로드 밸런싱: 워치가드의 파이어박스는 기업의 URL이나 외부에 공개된 내용을 서버 그룹인 '서버 팜 (Server Farm)'으로 분산시키는 서버 로드 밸런싱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알고리즘을 활용, 특정 서버 환경에 맞도록 트래픽을 분산 처리한다. 파이어웨어 9.1에서는 서버의 장애를 감지하고 이 서버가 온라인으로 재가동될 때까지 다른 서버로 트래픽을 자동 라우팅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 멀티WAN/VPN 페일오버: 워치가드 파이어웨어는 전용선 및 ADSL 인터넷 라인을 최대 4개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Multi-WAN 기능을 제공한다. 가중치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모든 인터넷 대역폭에 대한 로드밸런싱이 가능하며, 동시에 VPN 페일오버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중인 VPN 게이트웨이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즉시 다른 VPN 게이트웨이로 접속하여 네트워크 장애시간을 최소화한다.

- 트래픽 쉐이핑 및 VLAN 지원: 워치가드 파이어웨어는 각 서비스별로 최대/최소 보장 대역폭을 지정할 수 있어 업무 중요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이 병목현상으로 지연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QoS 마킹을 사용하여 각 트래픽에 우선순위를 주어서 VoIP와 같이 실시간 전송이 요구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VLAN 기능을 사용하면 논리적인 네트워크 구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다른 하드웨어를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 더욱 강력해진 바이러스 차단기능: 파이어웨어 9.1과 게이트웨이 안티 바이러스/IPS 옵션을 선택한 워치가드 고객은 FTP, HTTP, SMTP, POP3를 통해 전송되는 모든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파일에 대해 안티 바이러스 스캐닝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여러 종류의 악성 코드를 방어하여 진정한 제로데이 보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전송되는 파일 용량에 대한 제약없이 무제한 AV 검사를 수행하며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웜, 트로이안 바이러스 등이 제휴사, 고객 및 외부 네트워크의 수신자에게 전송되지 못하도록 차단한다.

- 스팸 검역 서버: 워치가드가 제공하는 강력한 스팸차단 서비스인 '스팸 블로커 (spamBlocker)'를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스팸, 벌크 메일 및 각종 의심스러운 메일을 검역서버에 따로 격리하고 이를 직접 검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시스템 관리자가 설정한 정책에 따라 메일 삭제, 스토리지 할당 등의 기능을 선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