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건 추가 출원 진행 중…‘웹스퀘어 AI’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고도화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는 인공지능(AI) 기반 UI·UX 플랫폼 ‘웹스퀘어 AI’의 핵심 기술과 관련해 미국과 일본에서 총 3건의 국제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주요 특허는 △사용자 맥락(Context)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하는 대화형 서비스 제공 기술 △PC·모바일·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하는 반응형 UI 기술 △업무 절차 및 기능 흐름을 시각화해 자동화하는 비주얼 스크립트 기술 등이다.

웹스퀘어 AI는 통합 AI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UI/UX 설계부터 코드 작성, 테스트 자동화까지 개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단일 소스 코드 기반의 화면 통합 관리가 가능해 개발, 운영, 유지보수 비용 측면에서 효율성을 높인 것이 큰 특징이다.

인스웨이브는 현재 7건의 특허가를 추가 출원했다.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자동 개발·배포 기술, 멀티 플랫폼 앱 생성 시스템, 확장형 UI 컴포넌트 기술 등 차세대 핵심 기술에 대한 해외 특허 출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웹스퀘어 AI’를 개발부터 운영 자동화까지 아우르는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인스웨이브 관계자는 “UI/UX는 이제 단순 화면 설계가 아니라 업무 프로세스, 데이터 흐름, AI 활용까지 통합하는 핵심 기술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특허 확보는 당사 기술의 독자성과 차별성이 공식적으로 검증된 것으로 전 세계적인 디지털 전환 흐름 속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