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과학자들 대상의 대용량 슈퍼컴퓨터 데이터 파일 전송 가속 지원

일본의 해양 과학 기술 센터(JAMSTEC)의 지구 시뮬레이터 센터는 전 세계 과학 단체 및 관련 기관과의 슈퍼 컴퓨터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대용량 데이터 파일 전송을 가속하기 위해 블루코트 SG 클라이언트를 도입했다. SG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도입으로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 소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일본 해양과학 기술센터 담당자는 말한다.

이번에 해양 과학 기술 센터는 기관 및 협력 연구원들의 컴퓨팅과 네트워킹 환경 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블루코트 프록시 SG 어플라이언스를 설치하는 대신, 협력 연구원들의 컴퓨터상에 SG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 이로 인해 가상 WAN상에서 파일 다운로드를 가속할 수 있게 됐다.

블루코트의 맷 영(Matt Young) APAC 부사장은 "일본 해양 과학 기술 센터와 같이 국제적으로 넓게 분산된 조직은 안전하고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전송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블루코트의 SG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개별 사용자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전송 속도를 향상할 수 있으며, 동시에 분산된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한 성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블루코트의 SG 클라이언트는
통합 WAN 최적화 클라이언트로 보안, 정책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능을 사용자의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 컴퓨터까지 확장하기 위해 설계됐다. 원격 근무자, 이동 근무자, 원격지 제삼자 계약자를 비롯해 수천 킬로미터 이상 떨어져 있는 내부 자원이나 외부에서 호스팅된 자원에 접근해야 하는 사용자들은 SG 클라이언트를 통해 LAN과 동일한 사용 환경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