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ACT 2008, 주요 세션은?


'IBM IMPACT 2008' 행사장 내부

IBM이 "기업의 비즈니스에 유연성을 더하고 성장하기 위한 솔루션은 SOA"라고 밝혔다.

IBM은 'IMPACT 2008'을 통해, 고객의 '경험'을 근거로 한 스마트 SOA 고객이 작년보다 40%가량 늘어난 6,550 이라고 밝혔다. 가트너의 연구에서도 IBM의 시장 점유율은 지난 해보다 11% 높아진 6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IBM은 이제 명실상부하게 SOA 부문에서 가장 통합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BM이 주장하는 것처럼 이 같은 통합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비즈니스 아키텍쳐와 SOA 파운데이션 사이에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SOA다. IBM은 비즈니스와 IT 간에 보다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에 IT를 얼마나 잘 부합시키느냐가 성공의 가장 큰 팩트라며, '혁신 SOA'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번 'IMPACT 2008'에서 발표되어질 주요 세션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 제  내 용
인더스트리 프레임워크 및 인더스트리 솔루션 발표 - 주요 유연성 지표(Key Agility Indicator): 미래 주요 메트릭스로, 중요한 기술과 주문 배달간 시간을 발견해주는 것이 바로 유연성이다. 관련 분야는 특히, 재정관리, 인력 관리, SCM 분야다.
- CCI(Customer Care & Insight) 발표
- 프레임워크 발표: 프로세스와 무결성(integrity)은 SOA를 다음 단계로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중요한 요소로, 관련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1. 거래 부문의 무결성을 위한 웹스피어 MQ(WebSphere MQ)
2. 글로벌 스케일에 맞는 웹스피어 버추얼 엔터프라이즈(WebSphere Virtual Enterprise)와 웹스피어 익스트림 엔터프라이즈(WebSphere eXtreme Scale)

비즈니스 이벤트 기능이 통합된 BPM 발표 - 비즈니스 정책: WBSF
- 분석: 코그노스(Cognos)
- 비즈니스 이벤트: 웹스피어 비즈니스 이벤트(WebSphere Business Event), 지난 1월 인수한 앱트소프트 반영. IBM의 주요 역량 중 하나. IBM은 이벤트 역량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일한 벤더.
BPM 스위트 및 스타터 셋(BPM Suite and Starter Sets) 발표 - 다이나믹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컨텐츠 프로세스'로 구성
- 2분기 출시 예정
스마트 SOA 소셜 네트워크 발표 - 고객 밸류 부문에서의 IBM의 리더쉽을 나타내고 고객, 파트너, 대학, 유저 그룹, 정보, 개발자 간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하기 위함.
- 고객의 밸류에 포커싱하는 IBM만의 차별점을 잘 보여주는 솔루션.
IBM 헬스체크 for SOA(IBM HealthCheck for SOA) 발표 - 고객이 SOA 도입 전 전반적인 인프라스트럭처를 진단해 볼 수 있고, SOA 도입 후 나타나는 여러 문제들을 고칠 수 있도록 SIMM(Service Information Maturity Model)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버전 존재.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