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IMPACT 2008…SOA 향상시키기 위한 현재와 미래의 전략, 제품 및 서비스 공개





IBM이 IMPACT 2008 컨퍼런스에서 7일(현지시각) 1600억 달러 규모의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시장을 향상시키기 위한 현재와 미래의 전략, 제품 및 서비스를 공개하고, 웹스피어 10년의 역사와 그 영향력을 소개했다.

이번 IBM IMPACT 2008에는 비즈니스 리더, IT업계 리더들을 포함한 6000명 이상의 고객과 United Airlines, Aetna, Harley-Davidson, SwissRe와 같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초청되었다.

IBM은 IMPACT 2008 행사를 통해, 떠오르는 소프트웨어 산업군에 대한 투자를 확장, 새로운 산업차별적 서비스를 소개하고 회사 전체 SOA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추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IBM, 비즈니스 이벤트 프로세싱 위한 종합 포트폴리오 제공=IBM은 새로운 비즈니스 이벤트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출범으로 비즈니스 이벤트 프로세싱 시장을 확장하는 데 주력함으로써, 비즈니스 상황의 변화를 자동으로 포착, 분석 및 대응하도록 고안된 종합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란, 고객이 이벤트 간의 연결 관계를 수립하고, 매일 천 만건 이상의 계획된, 혹은 계획되지 않은 거래 안에서 어떤 경향이 나타날 때, 자동적으로 신호를 보냄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기회나 위험 요소들을 알리는 기능을 한다.

즉, 웹스피어 비즈니스 이벤트는 기업이 수익을 얻고 경쟁할 수 있는 능력에 긍정적으로든 부정적으로든 영향을 미치는 것에 있어서, 이들의 거래가 각각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1000분의 1초 단위까지 파악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개방된 자료와 상업용 버전이 제공 가능하다.

웹스피어 비즈니스 이벤트가 그 대표적인 제품이다. 웹스피어 비즈니스 이벤트는 2008년 IBM의 AptSoft 인수에 기반하고 있으며, 새롭게 향상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제품군과 최근 POTOMOC에서 인수한 제품군을 보완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IBM SOA 포트폴리오=IBM의 SOA 포트폴리오는 Websphere, Lotus, Rational, Tivoli, 그리고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 브랜드 등을 포함하며, 새롭게 향상된 이들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Webshpere Virtual Enterprise는 다양한 종류의 기업들이 기업 어플리케이션과 SOA 환경과 관련된 운용 및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키고 비즈니스 유연성과 민첩성, 프로세스 통합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 데이터센터 가상화 공간으로의 진입을 시도한다. 특히 오늘날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결정적인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보조하는 소프트웨어 인프라의 가상화를 가능하게 하는 것에서 이러한 강점들이 두각된다.

또한 IBM은 이번 행사에서 IBM Tivoli Security Policy Manager의 첫 배포를 위한 베타 프로그램의 고객 모집을 시작한다. IBM Tivoli Policy Manager는 SOA를 위한 스탠더드 기반 보안 정책 관리와 WS-Policy와 XACML을 전달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다. 관심이 있는 고객은 각각의 IBM 세일즈 대표나 비즈니스 파트너에 더 많은 사항을 요청할 수 있다.

IBM 소프트웨어 사업부 스티브 밀즈(Steve Mills) 부사장은 "SOA는 지난 해에 비해 고객들의 숫자가 40%이상 증가하는 등, 다양한 종류의 기업들과 산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MPACT 컨퍼런스가 겨우 2회째를 맞이했다는 것은 믿기 어려운 사실"이라며, "IBM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곳곳의 고객들과 교류하고 SOA전략에 의한 실제 비즈니스 가치를 돕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SOA 시장에 대한 IBM의 계속된 투자와 노력에 대한 유효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IBM은 라스베이거스 포럼에서 웹스피어와 SOA에 대한 회사의 꾸준한 투자와 관련된 몇 가지의 '행운의 숫자' 들을 발견했다.
1: IBM은 연간 $1B (10억 달러)를 SOA 포트폴리오에 투자한다.
10: IBM은 회사의 웹 전략 전환의 계기가 된 웹스피어 소개의 10주년을 맞았다.
15: 웹스피어 MQ Ver.7.0은, 메시지의 적시 도착과 안전 전달을 보장하는 업계 최고의 제품으로
그 출범일의 15주년 기념과 동시에 이루어졌다.
38: 웹스피어는 지난 38 쿼터 각각 연속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50: IBM의 SOA고객은 50% 증가했으며 SOA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전환시킨 6,550 개 고객사와
함께 업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