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 서비스, 공급 체인 관리, 온라인 게임과 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택






IMPACT 2008 컨퍼런스에서 IBM은 비즈니스 이벤트 프로세싱으로 알려져 있는 10억$ 규모의 성장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IBM의 AptSoft 인수에 기반한 IBM 웹스피어 비즈니스 이벤트(IBM Websphere Business Event)가 있다.

◆비즈니스 이벤트 프로세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약=비즈니스 이벤트 프로세싱은 재정 서비스, 공급 체인 관리, 온라인 게임과 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지를 늘려가며 다양한 규모의 회사들에게 채택되고 있다.

금융 산업=현재 미국에서만 1초당 만 건의 신용카드 거래가 일어나고 있으며, 분당 2만 6천 건의 현금 자동 지급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같은 시장의 동향에 따라, 금융업계는 이 비즈니스 이벤트 프로세싱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 이들의 설명이다.

IBM Global Business Services는 이번 행사에서 은행들이 고객에게 더욱 우수하고 빠른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소개했다. IBM Banking Framework for Customer Car & Insight는 은행 업계의 고객 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 및 이용함으로써, 매출과 고객 수는 늘리고 위험 요소는 줄이는 등 운용 효율성을 증대해, 보다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뒷받침할 수 있는 유연성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는 새 이벤트 관리 및 모니터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표준화된 이벤트 관리 서비스를 보완함으로써, 투자 환원을 가속화하도록 했다.

게임 산업=또한 2012년까지 131억 달러의 거대한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산업에서는, 분당 2만에서 3만 명의 플레이어의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으며 이들 중 백 만명의 게임 플레이어당 한 명은 한 게임에서 피싱 예측을 수행하고 있는 잠재적 위험이 있다.

온라인 사기 거래 총 손실액은 매년 20%씩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07년에는 36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추정되었다. 이처럼 게임 산업에서 비즈니스 이벤트 소프트웨어는 사기로 인한 비즈니스 악화를 가져올 수 있는 거래의 경향이나 물품 관리를 알아내는 데 사용되고 있다.

의료 산업=만성 투약 관리 서비스 네트워크인 ACN(AciveCare Network)은 IBM Aptsoft 이벤트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수많은 환자와 그들의 치료제, 새로운 약품, 그리고 전국 1400개 클리닉의 수많은 의사와 간호사를 정확하게 기록 및 추적해, 실시간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만성 컨디션의 건강관리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있다.

IBM 웹스피어 소프트웨어 Tom Rosamilia 사장은 "이벤트 프로세싱의 역할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왜냐하면 이로 인해 다양한 규모의 회사와 산업체들이 중요한 비즈니스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긴급한 시장 변화를 적극적으로 분석, 대응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라며, "IBM은 비즈니스 이벤트 소프트웨어가 우리의 고객들에게 긴급한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경쟁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위험 요소들을 완화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BPM 보완하는 웹스피어 비즈니스 이벤트 포트폴리오=웹스피어 비즈니스 이벤트는 IBM의 향상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매니지먼트(Business Process Management)를 보완하고, 예측 가능한 혹은 예측 불가능한 비즈니스 상황 변화를 자동적으로 포착해 분석 및 대응할 수 있도록 고안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IBM의 BPM 제품군은 고객의 비즈니스 과정을 고안, 실행, 최적화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관련 소프트웨어의 통합 제품이다. 서비스지향 아케텍쳐의 일환으로서 BPM과 이벤트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통합은 고객들이 중요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기 전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 왜, 어떻게 라는 물음에 대한 대답을 제공한다.

IBM은 BPM에 대해 단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IBM의 총체적 능력을 통합해, 고객이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변화에 대응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기회들을 적절히 이용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관련 위험 요소를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군은 기본적으로 다이내믹 비즈니스 프로세스 용과 콘텐츠어웨어 프로세스 용인 두 종류의 '스타터 세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옵션도 가능하다.

새롭게 향상된 IBM의 BPM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Websphere MQ 7.0 Web 2.0을 이용, IT 인력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시키는 동시에 메시지의 안전한 전달을 보장한다.
Websphere Business Monitor 회사의 비즈니스 활동을 투명성 향상
Webshpere Message Broker 이벤트를 포착하여 메시지와 경고를 생성
Webshpere Enterprise Service Bus 각각의 정보를 연결, 메시지를 발송
Webshpere Premises Server 센서 테크놀로지가 산업체들로 하여금 다양한 아이템의 정보와 위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도록 돕는다.
Tivoli Netcool/OMNbus and Tivoli Netcool/Impact 비즈니스와 IT 이벤트의 관련성 관리
Tivoli Business Server Management IT 자료의 수행과 가능성이 비즈니스 밑바탕의 어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