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월드가 창간 32주년을 맞았습니다”

 
[컴퓨터월드] 컴퓨터월드가 창간 3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컴퓨터월드가 세상에 태어난 이후 32년 동안 국내 IT산업은 질적·양적인 면에서 많은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혹자는 과거 100여 년의 변화가 1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일어나고 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IT분야에서 32년의 무게를 가늠할 수 있는 얘기입니다.

축사를 보내주신 IT업계 리더들은 한결같이 “컴퓨터월드가 32년 동안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오며 IT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다”고 말해주셨습니다. 과분한 칭찬이지만 앞으로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대한민국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축사를 보내주신 기업 대부분이 빅데이터, 머신러닝·딥러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등의 기술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90년대 PC, 서버, 주변기기 등이 주목받던 시기와 비교하면 IT분야의 변화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월드 가족 모두는 창간 32주년을 맞아 우리나라와 우리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또 우리 IT산업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를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저희 컴퓨터월드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명 가나다 순)

 
류기훈 나임네트웍스 대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갖춘 스타트업으로 성장”

국내 IT산업의 성장과 함께 발전해 온 컴퓨터월드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국내외 IT산업 전반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주는 전문 매체의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컴퓨터월드는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해 국내 기업들의 기술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IT시장 발전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컴퓨터월드가 가진 32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근간으로 국내 IT산업 발전을 위해 체계적인 정보를 전달해주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길 기대합니다.

스타트업의 다양한 도전이 가능한 혁신적인 생태계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나라 IT산업을 발전시킬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변화를 두려워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건 기업의 경쟁력을 잃는 지름길입니다. 나임네트웍스는 IT생태계 환경 변화에 발맞춰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또한, 나날이 진화하는 IT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 공유로 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걸맞도록 IT인프라에서의 혁신적 변화와 가치 창출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컴퓨터월드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리며 더 큰 도약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김종덕 뉴타닉스코리아 지사장

“최적의 플랫폼 기반으로 최선의 비즈니스 성과 이루도록 지원”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축하합니다.

도시 숲을 연구하고 설계하는 미국 한 업체의 블로그에서 흥미로운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도시 숲의 역할은 공기를 정화하고, 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도시에 숲이 있을 때, 환자들은 수술 후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고, 강력 범죄는 56%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또한 경제력과 사회 결속력도 향상됩니다. ‘도시의 발전’과 ‘자연의 상생’이 멀리 있지 않음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연구 결과입니다.

가파른 성장과 치열한 경쟁, 혁신을 거듭 반복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IT업계에서 컴퓨터월드가 숲으로서의 역할을 해주시기를 청합니다. 또 한 번의 눈부신 기술 발전이 예견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간을 대체하는 기술 또는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가상에 대한 우려도 적지 않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분주히 움직이는 IT도시 속에서 공기를 정화하고, 잠시 쉬어가는 그늘이 되며, 올바른 방향을 일러주고, 상생의 중요성을 되새겨주는 숲이 되어 주십시오.

뉴타닉스 역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리더로서, 4차 산업혁명과 멀티 클라우드의 새로운 시대를 맞아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IT인프라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각 기업이 최적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선의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전체 생태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동향 예측하고 시장 주도할 것”

국내 IT뉴스의 중요한 정보 제공처인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컴퓨터월드는 국내 IT시장의 초창기부터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재까지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구독자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IT 전문 매체의 역할과 사명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IoT 등 IT관련 기술이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관련 정보와 이슈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도 컴퓨터월드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IT산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통찰력을 제공하는 IT 전문 매체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나갈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컴퓨터월드의 전문성과 시장 인사이트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동향을 예측하고 시장에 대한 리드를 이뤄나가기를 기대합니다.

 

 
박대성 라임라이트네트웍스코리아 대표

“IT기업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주길 기대한다”

‘전문성을 갖춘 진정한 IT리더’로서 신속한 뉴스와 유익한 정보로 국내 IT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무엇보다 컴퓨터월드가 한 차원 높은 안목을 지니고, 지난 32년간 IT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는 점에 찬사를 보냅니다.

IT산업은 우리나라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면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으며, 대한민국은 명실상부한 ‘IT강국 코리아’로 발돋움했습니다. 이처럼 국내 IT산업이 오늘날의 발전과 번영을 누릴 수 있게 된 데에는 컴퓨터월드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급변하는 IT환경에서 한결같이 IT업계를 대표하는 매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컴퓨터월드의 통찰력 있는 콘텐츠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IT와 다양한 산업의 융합은 물론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그리고 초연결 시대 속에서 컴퓨터월드는 한결같이 IT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뉴스를 신속하게 전달해 줌으로써 그 책임과 역할을 다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IT업계에서 발생하는 뉴스를 단순히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러한 소식이 발생하게 된 이유를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층취재는 컴퓨터월드의 차별화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월드가 지난 32년 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미래 우리나라 IT산업의 30년을 함께하며 계속해서 정보통신과 과학기술 산업을 이끄는 최고의 IT전문 언론으로서 IT기업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주시길 기대합니다.

또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업계 흐름을 한발 앞서 예측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여 나아갈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IT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

“인공지능·증강현실 등 신기술을 접목한 혁신 제품 개발”

정통 IT전문지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IT업계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 증강현실 등의 기술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격변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혁신을 거듭하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서 이제 IT산업은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IT업계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IT 전문 매체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32년이라는 긴 역사를 갖고 있는 컴퓨터월드는 국내외 IT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성 있는 정보와 깊은 통찰력을 기반으로, 변함없는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오며 IT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해왔습니다. 특히, 명료한 언어로 독자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판단력과 한발 앞선 분석으로 IT산업의 발전과 혁신에도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레노버는 컴퓨터월드의 IT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토대로 인공지능·증강현실 등의 미래형 신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또한, x86 서버 고객 만족도 및 안정성 1위라는 입지를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사업의 강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주도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컴퓨터월드가 시류에 영합하지 않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IT업계의 비전을 제시하는 정통 전문지로서 국내외 IT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대한민국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위한 노력 이어갈 것”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든 임직원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컴퓨터월드는 지난 32년 동안 심층적이고 분석적인 기사를 통해 대한민국 IT산업의 나침반이 돼 왔으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 전문 미디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2000년대 중반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전면 개편하며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몸소 실천해왔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도 컴퓨터월드의 온라인 기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계 소식을 접하고 있습니다.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기업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있어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월드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와 혜안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를 통해 대한민국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밑거름이 돼 왔습니다.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선봉에서 대한민국 IT업계가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통찰력 있는 기사와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도 대한민국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지난 32년 동안 컴퓨터월드를 이끌어오신 수많은 기자님들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축하 말씀 드리며, 컴퓨터월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지사장

“인공지능과 IoT가 결합된 엔터프라이즈 통합 분석 플랫폼 제공”

IT분야의 발전에 앞장서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 매체로 자리매김해 온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은 매체들이 보내오는 다양한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찾아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월드는 IT 대표 매거진으로 IT산업의 국내외 최신 동향과 트렌드, 기술을 전문가적 시각으로 전달함으로써 기업들이 비즈니스 전략과 방향성을 수립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또한 매 분기 발표하는 업그레이드 버전의 최신 기능과 향후 전략 소개를 컴퓨터월드와 같은 IT 전문 매체를 통해 전함으로써 국내 고객사뿐만 아니라 역량 있는 파트너사들과 소통할 수 있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 사항을 솔루션에 빠르게 반영하여 혁신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이 화두로 부각되면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인공지능과 IoT는 앞으로 기업에서 직원들의 업무 환경 변화를 이끌어나갈 것이며, 끊임없이 쏟아지는 거대한 데이터로 어떻게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지에 따라 기업 비즈니스의 경쟁력이 좌우될 것입니다. 

지난 28년 동안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혁신을 주도해 온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다양한 고객사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토대로 인공지능과 IoT가 결합된 엔터프라이즈 통합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여 국내외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데이터 분석 문화를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이에 IT전문 매체로써 컴퓨터월드가 항상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서 미래 대한민국 IT산업 발전에 힘써주시길”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지금까지 국내 IT 산업은 급속하게 성장하였고, 그 중심에는 지난 32년 간 국내 IT 정보를 누구보다 발 빠르게 전달하며 업계를 대변해 온 컴퓨터월드가 있었습니다.

컴퓨터월드는 1985년 11월 창간하여 당시 세상에 처음 등장한 개인용 컴퓨터(PC)에 대한 기초지식과 활용법을 소개하며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해 주었고, 우리가 지금도 기억하는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등 3대 PC 통신은 컴퓨터월드를 통해 1990대를 풍미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2000년 초고속 인터넷 시대의 개막과 이동통신 시장의 급성장을 통해 지금의 스마트 IT 시대가 오기까지 컴퓨터월드는 가치 있는 최신 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를 대변하는 대한민국 대표 IT 정보지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자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희 마크애니는 연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CCTV 인지기술 개발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각종 사건 사고 발생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선진 지능형 CCTV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마크애니도 컴퓨터월드와 함께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 및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한진 맥아피코리아 지사장

“IT산업에 대한 열정과 애정 어린 냉철함 보여달라”

대한민국 IT언론의 모태이자,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신속하게 적응하고, 문제를 최소화하며 순응해야만 하는 것들도 많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IT분야에서는 어제와 오늘의 풍광이 확연히 다를 정도로 급속하게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술은 타 분야보다 단순히 더 나은 수준의 발전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장기적이고, 실효적인 로드맵을 원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IT분야 종사자들은 기술 혁신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트렌드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이 원하는 부분들을 보다 빨리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여기에서 전문 매체는 배의 조타수처럼 올바르게 나아갈 방향을 잡아주고, 흔들림이 없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컴퓨터월드는 대한민국 IT역사의 시작부터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는 현재까지 이 같은 역할의 중심에 서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업계와 시장에 대한 날카롭고 폭넓은 분석을 넘어 명확한 대안 제시까지 많은 독자들에게 정보 이상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난 30여 년 동안 그래왔듯 지금의 ‘컴퓨터월드’를 있게 한, IT산업에 대한 열정과 애정 어린 냉철함을 보여주시기를 희망합니다.

 

 
이진구 맵알코리아 지사장

“실시간 분석 역량 제공하는 단일 데이터 플랫폼 통해 기업 경쟁력 향상”

가치 있는 정보와 날카로운 분석을 제공해 IT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IT 전문 매체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은 이러한 신기술을 활용해 빠르게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야 하는 도전과제를 갖고 있습니다.

컴퓨터월드는 국내외 최신 IT 소식과 IT 산업의 미래를 조명하는 분석을 제공해 대한민국 IT 산업의 발전과 국내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맵알(MapR)도 모든 데이터에 대한 강력한 실시간 분석 역량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단일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빅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IT 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김진규 메조미디어 상무

“생소한 용어의 IT산업 지식을 쉽고 재미있는 기사 통해 전달”

컴퓨터월드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제는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입니다. 과거 100여 년의 변화가 채 1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사람의 사고를 뛰어넘을 정도로 발전하고 있고 자율주행차 등 과거 사람만이 할 수 있던 고유 영역을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가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디지털 혁명의 시대에 IT산업 전반에 관한 정확한 정보의 전달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입니다. 딥러닝, 사물인터넷, 핀테크, MCN, DMP 등 생소한 용어로 가득한 IT산업에 대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는 기사를 통해 독자들에게 전달해 온 컴퓨터월드의 32년간의 발자취는 PC-반도체-모바일로 이어지는 정보통신 강국 대한민국의 현재 위상에 핵심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컴퓨터월드는 오랜 시간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정보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나아갈 바를 밝혀줌으로써 대한민국 정보화와 호흡을 같이 하는 매체로 일취월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32년간 묵묵히 다양한 의견과 콘텐츠를 담아낸 것처럼 앞으로 50주년, 100주년까지 무궁한 발전과 건승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권원상 멜라녹스코리아 지사장

“딥러닝, 클라우드, 빅데이터 구현 기업에 최적 솔루션 제공”

먼저 컴퓨터월드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두산컴퓨터 마케팅부에서 첫 직장생활을 시작하던 때에 처음으로 접했던 컴퓨터 전문지가 컴퓨터월드였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그때 컴퓨터월드는 IT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독보적인 전문 매체였고 지금까지도 정보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 컴퓨터월드가 기여한 공로가 엄청나다는 데 대해 이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정보가 기업의 중요한 자산이 되고, 이를 현재의 사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점점 더 모든 업체의 성공의 관건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수많은 데이터, 즉 빅테이터를 어떻게 하면 바르게 활용하고 학습해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예측을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가 기업이 그 산업에서 리더가 되고 성공의 열쇠가 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우리는 바로 이와 깊은 연관이 있는 딥러닝이 성공의 황금 열쇠가 되고 있는 과정 속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950년대 인공지능이라는 용어가 일부 선도적인 과학자 사이에서 회자되기 시작했고, 1980년대에는 좀 더 구체적인 의미의 머신러닝이 출현했으며, 2010년에 이르러서는 딥러닝이 모든 산업에서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딥러닝의 구현은 시스템 인프라, 즉 CPU 성능 및 GPU 프로세서 성능의 비약적인 발전, 그리고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성능의 발전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시장과 산업, 그리고 기술 동향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진보하고 있는 가운데, 그 근간에는 고도의 시스템과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수적입니다.

어떻게 하면 비용을 최소화하며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까? 이제는 CAPEX와 OPEX를 최소화해 최적화된 경쟁력을 갖는 기업이 그 산업에서의 승자가 될 확률이 높은 산업 구조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멜라녹스의 엔드투엔드 인터커넥트 솔루션 기술은 딥러닝, 클라우드, 빅데이터를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성능, 저지연, 제로 패킷로스가 그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데이터센터의 혈관인 네트워크를 최상의 상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멜라녹스는 컴퓨터월드가 32년 동안 IT산업의 혈관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신 것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축하드립니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

“ICT 인프라 및 보안 분야에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접목”

사용자 중심의 IT 종합 솔루션 가이드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 세계 사업의 트렌드는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융복합의 시대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으며, IT산업은 그러한 변화의 중심에 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요 기술 분야이며, 대규모 시스템 운영 관리 및 데이터 관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ICT 인프라 및 보안 분야에서는 지속적으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시대의 요청과 독자들의 기대에 발 맞춰 우리 사회에 밝은 빛을 비추는 언론,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언론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라며,  ‘컴퓨터월드’가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속에 힘차게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오세일 버티브코리아 지사장

“핵심 인프라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으로 4차 산업혁명에 기여”

컴퓨터월드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32년 전이면 반도체, PC, 인터넷 기술로 대표되는 3차 산업혁명 시대로 분류됩니다. 요즘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을 이야기합니다. 강산이 세 번도 넘게 변했을 기간이라고 표현했을 때에는 크게 실감하지 못했을 32년이라는 시간을 새로운 산업혁명기의 도래와 연관지어보니 그 장구함에 새삼 놀라게 됩니다.

그리고 그 오랜 시간 동안 국내외 IT 및 전자산업계의 최신 기술과 동향을 깊이 있고 성실하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컴퓨터월드’의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은 세계적인 정보통신기술국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3G, 4G 모바일 네트워크와 첨단 스마트폰으로 전 세계가 대한민국을 주목하게 만들었고 메모리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기술은 가히 독보적이라 할 만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우리에게 더 큰 도약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기술은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것들일 뿐 아니라 상당 부분은 다른 나라보다 한 발 앞서 있기도 합니다. 물론, 엄청난 변화로 인해 시련과 위기를 경험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한 시기에는 위기 극복에 필요한 정보와 통찰을 ‘컴퓨터월드’로부터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버티브코리아 역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모바일 기술을 위한 데이터센터와 통신 네트워크, 상용 및 산업용 시설의 핵심 인프라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과 정부가 4차 산업혁명을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입니다.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의한 비즈니스 혁신 달성에 최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 종합 월간지로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정확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온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클라우드의 도입과 함께 IT산업이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특히 멀티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운영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며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내년 5월 유럽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DPR)과 같은 엄격한 컴플라이언스 규정이 시행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중요 데이터 자산을 보호하고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IT환경 속에서 컴퓨터월드가 제공해온 최신 IT업계 동향 및 심층적인 정보는 국내 기업들이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 산업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냉철한 분석과 날카로운 인사이트로 IT산업의 비전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베리타스 또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 관리 선도 기업으로서 기업이 직면한 IT 및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국내 IT산업 발전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전인호 VM웨어코리아 대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비즈니스 성장 위한 견인차 역할 수행”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과 개념들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시장 앞에서 기업과 조직들은 새로운 IT 기술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하며,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혁신 전략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며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IT업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최적화된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수많은 정보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활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미디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컴퓨터월드는 지난 32년 동안, IT산업 전체의 성장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길잡이 역할을 해왔습니다. 많은 독자들이 찾는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속하게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해 업계의 변화에 날카로운 시각을 기르고 누구보다도 빠르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손 안의 스마트폰이 세상을 움직이는 것처럼 인프라는 기업의 IT에게 필요한 나침반 역할을 합니다. VM웨어는 앞으로 기업의 IT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지난 32년간 수고해주신 컴퓨터월드 기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IT업계의 생생한 뉴스 동향, 심도 있는 취재는 물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IT매체로서 정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

“제품혁신과 인공지능 기술개발로 BI 기술·시장 선도”

대한민국 IT산업 분야 대표 미디어로 IT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온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32년이라는 시간 동안 IT산업의 길잡이 역할을 지켜오기 위해 불철주야 독자의 눈과 귀가 되어 주신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현재 IT산업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하루가 다르게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정작 우리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찾기란 어렵습니다. 그동안 컴퓨터월드는 IT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통해 업계 종사자를 포함해 많은 독자들에게 심도 있고 전문적인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어느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컴퓨터월드가 국내 IT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최고의 IT월간지로 굳건히 그 위상을 지켜 나가기를 바라며, 늘 지금처럼 가치 있는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어 비아이매트릭스를 비롯한 많은 IT기업의 ‘도약의 길’에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비아이매트릭스 또한 IT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최고의 Big Data &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AI팀과 혁신팀에 전문가 그룹을 두고, 제품혁신과 인공지능 기술개발에 매진하여 다시 한 번 BI 시장의 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전역에서 고객의 성공과 기술혁신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으로 자원·인력 낭비 막겠다”

컴퓨터월드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컴퓨터월드는 정통 IT 전문지로서 급변하는 업계 동향과 소식을 나누는 정보 교류의 장이자, 업계 종사자들의 구심점이 되어주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문서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디지털화되는 페이퍼리스 2.0 시대를 열었습니다. 기업은 조직 전체에 걸쳐 전자 문서의 도입을 확대함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업 자원이 디지털화될수록 활용, 관리, 보안 등에 따른 IT의 역할 또한 확장될 것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IT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활용하는 것은 오늘날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필요충분조건이 되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컴퓨터월드의 시장 조사, 테크 트렌드, 베스트 프랙티스, 솔루션 가이드 등 심도 깊은 통찰과 제언은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앞으로도 뿌리 깊은 IT업계 정통 전문지로서 가치 있는 정보와 심층적인 해설을 부탁드립니다.

비즈플레이 역시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통해 각 기업이 자원 및 인력 낭비를 줄이고, 핵심 사업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도록 기반을 제공할 것입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발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파도 속에서 컴퓨터월드가 앞으로도 국내 IT산업의 등대로서 독자들의 눈과 귀가 되어줄 것으로 믿습니다.

 

 
조현정 비트컴퓨터 대표 (SW산업협회장)

“1호 SW기업 책임감 갖고 차세대 의료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발전”

최장수 IT매거진 컴퓨터월드의 지난 32년 동안의 대서사시에 경의와 찬사를 보냅니다.

2017년은 연결과 지능을 키워드로 하는 ‘4차 산업혁명’의 기치 아래 전 세계경제의 혁신적인 변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심장인 소프트웨어(SW)도 경제·사회 전반의 서비스와 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어느 때보다 왕성하게 변화하고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공감하듯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SW는 편리함의 도구로서의 역할을 넘어서, 앞으로 국가경제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핵심 산업이 될 것입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에서 시장을 정확히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해 준 컴퓨터월드에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인터넷이 첫 상용화되던 95년에 등장한 50여종의 IT매거진들이 지금은 대부분 폐간 또는 정간이 되었으나, 컴퓨터월드는 1985년 창간호부터 지금까지 척박한 환경을 딛고 32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SW 및 IT 전반에 대한 트렌드를 제시하며 산업발전의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깊이 있는 콘텐츠와 분석을 통해 SW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비트컴퓨터 역시 1호 SW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슴에 새기고, 차세대 의료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으며, 아울러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핵심 요소인 SW인재 육성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

“세계 시장 진출하는 클라우드형 오피스 SW 개발회사로 성장”

컴퓨터월드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32년간 국내외 IT산업 관련 솔루션과 모바일, 클라우드,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비롯한 최신 기술 및 SW 정책 등에 대한 신뢰성 높은 기사로 대한민국 IT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에서 개발된 IT솔루션이 컴퓨터월드와 같은 오랜 전통과 공정성 그리고 전문성을 갖춘 IT 전문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매우 큽니다. 사이냅소프트도 회사 초창기부터 컴퓨터월드를 통해 그러한 홍보효과를 얻어왔으며 이제는 글로벌 진출을 기대하는 클라우드형 오피스SW 개발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세상을 집어삼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그리고 기존 기술에 인공지능을 결합시킨 다양한 솔루션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사이냅소프트도 문서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전 과정에서 인공지능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선도적으로 적용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많은 선도적인 IT기업과 그 솔루션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중대한 역할을 컴퓨터월드가 맡아 주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매체로 더 크게 성장하고 더욱 활약하시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