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CC인증 제품을 기다린 다수 공공기관들의 웹방화벽 도입 활성화 기대


▲ 트리니티소프트의 웹 방화벽 '웹스레이 V2.0'





트리니티소프트(대표 김진수 www.trinitysoft.co.kr)는 웹 방화벽인 ‘웹스레이 V2.0’으로 지난 11일 국가정보원으로부터 CC인증을 획득했다.
2005년 하반기 한국정보보호진흥원과 CC평가 인증자문에 착수해 2006년 2월 CC인증평가 계약을 체결한 트리니티소프트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세계 최초로 EAL4 등급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웹 방화벽 가운데 아직까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CC인증을 획득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제품이 없어 이번 인증획득은 국가정보원의 CC인증제품을 기다리고 있던 많은 공공기관들이 웹방화벽 도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트리니티소프트는 “국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시장 성장이 본격화됨에 따라 국정원 인증 획득이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는 주요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며 “국정원 인증 획득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가 CCRA 가입국에 합류돼 있어 해외시장 공략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 트리니티소프트의 웹 방화벽 '웹스레이 V2.0'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웹 취약성을 악용한 웹 해킹 공격으로부터 웹 서버를 안정적으로 방어하는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