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금토천 및 탄천 일대 수질 개선위해 EM 흙공 제작 및 투척

[아이티데일리]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는 지난 7월 25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성남시 금토천 및 탄천 일대에서 도심 하천의 수질 개선과 생태계 복원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홍근 대표(왼쪽 다섯 번째)와 배철환 사회공헌단장(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비젠트로 임직원들.
김홍근 대표(왼쪽 다섯 번째)와 배철환 사회공헌단장(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비젠트로 임직원들.

 

이번 활동은 지난 6월, 비젠트로가 희망스튜디오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 ‘지켜요! 도심 속 물길’ 기부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캠페인 모금액은 모두 환경실천연합회의 EM(유용미생물) 흙공 제작에 활용됐다. EM 흙공은 하천 수질 개선, 악취 감소, 수생 생물 복원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친환경 실천 도구로 알려져 있다.

김홍근 대표를 비롯한 봉사 활동에 참여한 비젠트로 임직원들은 환경실천연합회가 준비한 EM 흙공을 직접 제작·투척하며, 외래식물 제거와 수질 정화활동에 나섰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처음엔 단순한 환경 정화 활동이라 생각했지만, 직접 땀 흘리며 자연을 돌보는 경험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터전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에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비젠트로 사회공헌단장 배철환 전무는 “이번 활동은 지역 환경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마음을 지속해서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젠트로는 매 분기 임직원이 참여하는 정기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복지 증진과 환경 보호는 물론,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