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 7’ 대응…프로토콜 침입 차단
[아이티데일리] 시큐아이(대표 정삼용)는 자사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윕스(BLUEMAX WIPS)’가 공통평가기준(CC) 인증과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블루맥스 윕스의 인증 획득은 국내 와이파이 7(Wi-Fi 7) 센서 제품 중 첫 사례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와이파이 7은 대역폭 확장, 저지연 통신 등 안정된 성능을 구현하는 차세대 무선 기술로, 최근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며 본격적인 상용화가 예상된다.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감지 및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외부 공격자가 새로운 프로토콜로 침입을 시도할 때 WIPS에서 대응 역량을 갖추지 못했다면 보안 취약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시큐아이는 변화하는 무선 환경에 대응하고자 와이파이 7을 지원하는 WIPS 센서를 개발했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지원 정책도 마련했다. 기존 설치된 블루맥스 윕스 622와 624 센서는 하드웨어 교체 없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도 와이파이 7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
시큐아이 정삼용 대표는 “무선 표준의 확장은 늘어난 공격표면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보안 환경 변화에 유연히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호준 기자
hojun@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