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디지털 전환 토대로 IT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밀착 지원하겠다”

[아이티데일리] 

GS ITM CI
GS ITM CI

페인포인트 해소 돕는 SaaS 및 솔루션 제공
2006년 설립된 GS ITM(대표 변재철)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는 B2B 플랫폼 서비스 제공사다. 다양한 산업에 특화된 IT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전 산업 분야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축적한 기술 역량과 전문성을 토대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 ITM은 대규모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시스템통합/시스템관리(SI/SM) 사업, 차세대 ERP 시스템, 보안, 인공지능(AI)/빅데이터, 클라우드 IT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현업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페인포인트(PainPoint)를 해소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솔루션을 제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사관리, 그룹웨어, IT 서비스 관리, 마케팅, 재무, 내부 통제 등 다양한 솔루션을 구독형 및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비즈니스 확장 위해 전략 투자 및 사세 확장 추진

최근 GS ITM은 AI를 기술 개발의 핵심이자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핵심으로 인지하고, AI 비즈니스 확장을 목표로 전략적 투자와 사세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AI 기술의 내재화와 디지털 전환(DX)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전통적인 IT 및 SaaS 서비스의 고도화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예측 분석, 챗봇, 자동화 솔루션 등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실제로 GS ITM은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에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다. 또 적용하며 확보한 기술적 역량과 노하우를 토대로 LLM, 챗봇, 예측 서비스, 음성 인식, OCR, 메신저 등 여러 기술을 통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구축형과 SaaS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먼저 GS ITM은 LLM 기반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스트라 위즈(U.STRA Wiz)’는 특정 도메인에 맞춰 학습된 언어 모델로, IT 관리, 고객 지원,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아울러 챗봇은 ITSM에 적용돼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자동화된 답변을 제공한다. 메신저는 그룹웨어 솔루션에 통합돼 내부 협업을 강화하며, AI 기반 챗봇을 통해 회의실 예약, 정보 조회 등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한다.

세 번째는 음성인식 및 OCR 기반 서비스다.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한 회의록 자동 생성 서비스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회의록을 작성한다. 이 서비스는 이동 중에도 사용 가능하며, LLM 기술과 결합해 요약, 실시간 번역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OCR 기반의 PDF 문서 파싱 서비스는 문서 내 텍스트를 추출하고 요약, 데이터 구조화 등을 자동으로 수행해 인사 시스템에 활용된다. 마지막으로 AI 기술을 인사 시스템과 그룹웨어에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AI 기반 예측 분석을 통해 인재 관리 및 평가를 자동화하고, 직원들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며 그룹웨어에서는 문서 및 일정 관리, 팀 협업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AI 비전 중심 다양한 서비스 및 실사례 발굴

GS ITM은 △고객 지원과 업무 자동화를 위한 챗봇 활용 △HR 솔루션과 AI 서비스 융합 △통번역 시스템과 음성 회의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실제 구축사례도 발굴하고 있다. 먼저 고객 지원과 업무 자동화를 위한 챗봇 활용이다. GS ITM은 ITSM 업무 자동화와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해 AI 기반 챗봇 솔루션을 적용했다. IT 서비스 요청을 위한 신청 업무를 챗봇으로 대체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다음은 HR 솔루션과 AI 서비스 융합이다. GS ITM의 중점적인 HR 솔루션에 다양한 AI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실제로 이력서 분석 및 지원자 선별, AI 기반 인사 지원 챗봇, 퇴직 예측 시스템 등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은 통번역 시스템이다. GS ITM은 통번역 시스템을 위해 LLM 전문업체와 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특수 직군을 위한 통번역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18개국의 언어를 번역할 수 있으며, RAG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언어를 추가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구동되므로 현장에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GS ITM의 AI 솔루션 및 핵심 역량
GS ITM의 AI 솔루션 및 핵심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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