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고객 요구에 맞는 파트너 쉽게 찾기 위한 시스템 마련
제네시스의 로버트 코엔 채널 마케팅 이사는 "컨택센터 파트너 에코시스템의 발전은 물론, 고객에게 보다 폭 넓은 선택 기회와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Gvalidated 프로그램을 추가했다"며 "더불어 모든 프로그램을 단순화하고 통합함으로써, 최고의 파트너에게는 보다 많은 자원을 집중하고, 성장하고 있는 개발자 에코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Gvalidated 애플리케이션 통합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검증하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제네시스 플랫폼과 성공적으로 통합되었는지 인증하기 위한 목적에서 개발됐다. 파트너는 특정 요구 사항에 맞춰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 또는 통합을 위해 제네시스 제품 관리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과 협업을 하도록 되어 있으며, 성공적인 테스트 완료와 문서화가 이뤄지면, 테스트를 거친 통합은 "Gvalidated" 라는 브랜드를 부여 받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네시스 솔루션과 파트너 제품간 통합에 대한 기능 및 기술완성도 검증이 완료 됐으며, 제품 설계상의 성능대로 원활히 운영될 것이라는 확신을 할 수 있다고 제네시스는 말한다.
또한 제네시스는 파트너 프로그램을 간소화했다. 여러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대신, 모든 제네시스 파트너는 한 개의 공동 프로그램에 다양한 "선택" 옵션으로 참여할 수 있다. 파트너는 프로그램에 참여 후 적절한 등급의 접근 권한과 혜택을 부여 받게 된다.
제네시스의 사장 겸 CEO인 폴 세그레는 "현재 파트너를 통한 비즈니스는 제네시스 전체 비즈니스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네시스는 비즈니스 파트너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제네시스 파트너 프로그램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기존의 InterActs와 InterWorks 파트너 프로그램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해, 파트너에게는 최고의 유연성을 부여하고, 고객에게는 적절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제네시스 솔루션 구축에 대한 높은 숙련도와 검증된 실적을 가진 최고의 파트너에게 골드 인증을 수여한다.
• 고부가가치 자산을 찾아내고 평가해 GTM(go-to-market) 리소스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산업별 특화 솔루션 용 신규 제네시스 자원을 지원한다.
• 곧 발표 예정인 파트너 디렉토리를 통해 파트너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한다. 이로써 고객은 자신의 요구에 적합한 최고의 제네시스 파트너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김정은 기자
jekim@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