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POP/MES, POS 등 IT솔루션의 업무 생산성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2005년부터 2년에 걸쳐 개발한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은, ERP(전사적자원관리), POP/MES(생산시점관리/제조실행시스템), POS(판매시점관리) 등의 IT솔루션이 업무 생산성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한 정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IT서비스기업에 방법론, 진단 S/W, 교육 등을 제공하고, IT서비스기업은 정보화 성과측정 결과를 다시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 제출해, 이를 DB화하여 각종 정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 방법론은 IT서비스기업의 사전영업 및 고객지원용으로 사용되며, 중소기업이 자사의 정보화 성과를 스스로 측정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이를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정보화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 사용 계약 안내는 참여형 중소기업 정보화 지식포털(IT도우미, www.itdoum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02-2131-0228).
신은영 기자
epah@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