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POP/MES, POS 등 IT솔루션의 업무 생산성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 보급을 위해 6개 IT서비스기업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을 체결한 6개 기업은 (주)엘제이텍, (주)이시스, (주)에스유지, (주)인타운, (주)본아트, (주)플로우비즈 이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2005년부터 2년에 걸쳐 개발한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은, ERP(전사적자원관리), POP/MES(생산시점관리/제조실행시스템), POS(판매시점관리) 등의 IT솔루션이 업무 생산성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한 정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IT서비스기업에 방법론, 진단 S/W, 교육 등을 제공하고, IT서비스기업은 정보화 성과측정 결과를 다시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 제출해, 이를 DB화하여 각종 정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 방법론은 IT서비스기업의 사전영업 및 고객지원용으로 사용되며, 중소기업이 자사의 정보화 성과를 스스로 측정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이를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정보화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 사용 계약 안내는 참여형 중소기업 정보화 지식포털(IT도우미, www.itdoum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02-2131-0228).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