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의 유기적 결합을 위한 모바일 솔루션 구축방안
효율적 기업운영 및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장경운 / 홍영훈 컨설턴트
한국오라클 제품기술본부

연/재/순/서
1회 : 당면한 IT 해결과제 ‘ID관리’(5월호)
2회 : 효과적인 엔터프라이즈 포탈 구축(6월호)
3회 : 온/오프라인의 유기적 결합을 위한 모바일 솔루션 구축방안(이번호)

근래 IT의 화두는 ‘무선’이라고 하는 두 글자로 대변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IT 전 분야에 걸쳐 애플리케이션과 무선의 융화는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작게는 핸드폰의 브라우저로 메일을 확인하는 서비스에서부터, 크게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그 양상도 다양해졌다.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시의 적절하게 대응하며 IT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후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나가기 위해서는 잘 디자인되고 테스트된 모바일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은 강조하지 않아도 자명하다.

오라클에서는 지난 몇 년간에 걸쳐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융통성 있게 적용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모바일 솔루션을 출시해 왔다. Portal to Go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오라클의 온라인 모바일 솔루션인 OracleAS 10g Wireless, 그리고 다양한 필드에서 그 안정성을 검증 받아온 오라클의 오프라인 솔루션인 Oracle9i Lite가 바로 그것이다.
이 글에서는 오라클의 이 두 모바일 솔루션의 기능을 소개하고 어떠한 기능들을 추가해가며 진화해 갈 것인지에 대해 알아본다.
온라인 솔루션 - OracleAS 10g Wireless

OracleAS 10g Wireless의 기능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