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는 시스코 컨텐트 딜리버리 시스템(Cisco Content Delivery System, 이하 CDS)에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스트리밍 기능을 탑재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시스코 CDS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업들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로 호환되는 동영상을 어도비 플래시 스트리밍 기능을 활용해 PC나 TV로 전달할 수 있으며, 시스코 CDS 기능을 통해 빠르게 어떤 스크린에서라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Adobe Flash® Media Server 3) 소프트웨어에 포함될 예정이다.

시스코 CDS는 컨텐츠 및 스트리밍 웹 서비스, 온 디맨드 형 비디오, 주문형 TV, 동영상 광고 삽입, 차세대 CDN 서비스 등 리치 미디어 서비스를 전달하는 플랫폼이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시스코 CDS에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가 탑재됨으로써 플래시 에코시스템을 한층 확장하고 고객들의 선택가능성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라며 "새롭게 통합된 솔루션을 제작함으로써, 어도비와 시스코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컨
텐츠 업체들은 다양한 배포 옵션으로 새로운 단계의 상호작용을 전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