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P5E메인보드 국내 출시


▲ ASUS P5E 메인보드에 탑재된 하드웨어 프로세싱유닛 "EPU"





ASUStek사의 국내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 , 대표 서희문)는 EPU (Energy Processing Unit) 를 도입한 메인보드 제품인 ASUS P5E메인보드를 국내에 출시하였다.

ASUS P5E메인보드는 인텔의 최상위 칩셋인 인텔 X38칩셋을 탑재한 제품으로 ASUS에서 개발된 신개념 기술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ASUS P5E메인보드에 탑재된 주요한 신기술로 가장 먼저 선보인 개념인 EPU (Energy Processing Unit)를 들수 있다.

EPU는 하드웨어적인 프로세싱 유닛을 의미하며 CPU의 처리부하상태를 모니터링 하여 CPU의 전원부를 담당하는 VRM(Voltage Requlator Moudule)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다. 이에 따라서 시스템의 부하를 획기적으로 감소 시키며 EPU가 없는 동일구성 시스템에 비해서 파워서플라이의 여유용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ASUS P5E 메인보드에는 ASUS 익스프레스 게이트 , 이지 쉴드 , AI 다이렉트 링크, 프리시전 트위커2 등 새롭게 ASUS 선보인 최신기술이 다수 탑재되어 있다.

STCOM의 마케팅 담당자인 맹성현 차장은 "ASUS의 메인보드 관련 기술능력은 EPU같은 자체적인 칩 개발이 가능한 세계 최고수준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예가 ASUS P5E 메인보드라고 할 수 있다. ASUS의 모든 기술이 집합된 P5E 시리즈 메인보드는 최고의 성능과 기술을 원하는 한국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제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