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토리지텍(대표 정철두 www.storagetek.co.kr)은 최근 스토리지 자원 관리(SRM) 솔루션 업체인 스토어빌러티(Storability)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토리지텍은 이번 SRM 솔루션 업체 인수를 통해 스토리지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정보생명주기관리(ILM) 구현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SRM 시장에 적극 진입해 영업 확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인수된 스토어빌러티의 '글로벌 스토리지 매니저(GSM)'는 기업의 스토리지 자원을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단일화된 통합 솔루션이다. 고객의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을 시각화하고 최적화해 총소유비용을 감소시켜준다. 고객에게 온라인 및 니어라인 스토리지, 네트워크 패브릭 및 스위치, 데이터베이스 및 백업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모든 인프라 요소에 대한 중앙 집중화된 뷰를 제공하고 있다.
스토리지텍은 최근 2년간 스토어빌러티와 협력해왔다. 지난 2002년 7월 스토어빌러티의 스토리지 오퍼레이션 센터(SOC)를 인수해 '원격 매니지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공급해왔다. 또한 스토리지텍은 스토어빌러티의 리셀러로서 스토어빌러티 솔루션 판매에 성공적인 성과를 거둬온 바 있다.
한국스토리지텍 정철두 사장은 "한국스토리지텍은 지난초부터 GSM 솔루션 영업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는 효과적인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을 이해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에 따른 것"이라며 "SRM 솔루션 보강을 통해 ILM 구현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