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Adobe® Flash® Media Server 3)의 주요 기능을 27일 공개했다.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는 기존 스트리밍 미디어 기능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전달 기능을 통합했다. 이전 버전에 향상된 성능과 새로운 실시간 이벤트 지원, H.264 비디오 코덱 및 AAC+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또한 강화된 스트리밍 미디어 보안 효과를 제공한다.

어디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 버전은 2008년 1분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어도비는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를 이용하면 비디오, 오디오, 영상이 포함된 메시지나 블로그, 실시간 음성/영상 채팅, 텍스트 채팅, 데이터 캐스트, 멀티 유저 게임 등의 다양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어도비는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를 새로운 암호화된 프로토콜을 통해 스트리밍되는 콘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웹에서의 영상 콘텐츠가 보편화되면서 전세계 사용자들은 더욱 안정적이고 TV 이상의 고화질 서비스를 요구하는 추세"라며 "플래시 미디어 서버 3는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여 콘텐츠의 보안성은 높이면서 더욱 향상된 품질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들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빠르고 안전하게 웹 사이트와 재생, 상호작용 등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