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가 최근 퍼블리싱 미디어인 '페이퍼'를 내놓았다.
네이트닷컴(대표 유현오)은 지난 4일 1인 퍼블리싱 미디어 서비스인 '페이퍼(paper.cyworld.com)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인 매거진 형태의 이 서비스는 회원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콘텐츠를 생성, 발행하며 관심있는 회원들은 누구나 자유로이 방문,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관심있는 특정 페이퍼에 대한 구독 서비스가 가능하며, 새롭게 발행되는 구독 페이퍼는 자동으로 개인들의 미니홈피로 배달된다.
기존 오프라인 잡지의 발행과 구독 개념을 차용, 이용자들이 스스로 발행인이 된 것처럼 주기적으로 여행, 음식, 영화 등 폭넓은 주제를 담은 자신만의 온라인 정보콘텐츠, '페이퍼'를 발생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미니홈피가 기존 홈페이지의 단점을 보완한 것처럼 미디어 요구를 미니홈피에 반영한 것이다. 따라서 개인형 미디어 서비스의 지속성과 전문성, 확장성을 한층 강화시킨 서비스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보인다.
페이퍼의 발행과 구독은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며, 이용자들은 최대 1인당 5개까지 다양한 주제로 자신의 페이퍼를 발행할 수 있다. 구독 페이퍼 수에는 제한이 없다. 또한 비슷한 주제의 페이퍼 발행자들이 모여 싸이월드내 커뮤니티인 클럽을 만들면 클럽 페이퍼 성격의 '페이퍼진'을 발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