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6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인사] 에퀴닉스, 장혜덕 한국 초대 대표 선임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분야 전문가로 한국 사업 전략 총괄
   
▲ 에퀴닉스가 장혜덕 한국 초대 대표(사진)를 선임했다.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상호연결(interconnection) 및 데이터센터 기업 에퀴닉스(Equinix)는 장혜덕 에퀴닉스코리아 대표를 공식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퀴닉스의 한국 사업전략을 이끌 장혜덕 대표는 서울에서 근무하며 케이 후루타(Kei Furuta) 에퀴닉스 북아시아 담당 사장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장 대표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모바일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왔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한 선도적인 기술 및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에서 고위 임원직을 역임했다.

에퀴닉스의 한국 사업을 이끌게 된 장혜덕 대표는 에퀴닉스 입사 전 구글 클라우드 한국 총괄을 역임한 바 있다. 재직하는 동안 구글의 한국 내 클라우드 사업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장혜덕 대표는 AWS 코리아 대표, 바이트모바일(Bytemobile)과 실란트로 시스템(Sylantro System)에서 주요 직책을 맡은 바 있다. 에퀴닉스는 장 대표가 전략적 채널 파트너십과 제휴 관계를 구축하면서 세일즈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탄탄한 팀을 구성하는 등 시장에서 기업의 성공에 핵심이 되는 부문을 이끄는 뛰어난 역량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장혜덕 대표는 뉴욕주립대(버팔로)에서 항공우주공학 학사 학위를 수여받고, 워싱턴대학교에서 항공우주공학 및 생명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케이 후루타 에퀴닉스 북아시아 담당 사장은 “한국은 에퀴닉스 글로벌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에퀴닉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경험이 풍부한 업계 전문가인 장혜덕 대표가 이런 한국 시장을 책임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최근 에퀴닉스는 2019년 3분기 국내 첫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인 IBX SL1 개소 등 글로벌 영향력 확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SL1은 상호연결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클라우드 전략 가속화를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케이 후루타 사장은 “리더십과 탁월한 사업적 감각을 겸비한 장 대표는 에퀴닉스가 아태지역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질 수 있도록 팀을 이끌며 에퀴닉스의 글로벌 전문성과 상호연결 생태계(interconnection ecosystem)를 제공해 한국에 있는 서비스 제공자 및 기업, 기술업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물론 글로벌 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장혜덕 에퀴닉스 코리아 대표는 “에퀴닉스 코리아의 한국 사업 기반을 닦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영광이다. 갈수록 확장하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 맞춰 한국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진입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초 에퀴닉스의 시장 진출은 시기적절하다. 한국은 디지털-퍼스트 국가(digital-first nation)로 향하는 최전선에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기 위해서는 차세대 IT 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실정”이라면서, “상호접속 및 데이터 센터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로서 에퀴닉스는 디지털 미래와 글로벌 확장을 향한 한국 기업의 여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