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제어력 높이고 번거로움 줄여…기업 IT 운영 위한 안정적 플랫폼 제시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 글로벌 기업 시놀로지(Synology)는 전 세계 기업들이 시놀로지 NAS에 호스팅된 데이터 및 워크로드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급 운영체제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2.2’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DSM 6.2.2’는 스마트 업데이트(Smart Update)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비롯해 성능, 안정성, 사용자 경험 최적화를 기바능로 IT 관리자가 잠재적인 운영 위험을 제어 및 완화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핵심 기능들로는 스마트 업데이트, 성능 및 안정성 최적화, 신속한 해결을 위한 상황별 안내, 마이그레이션 어시스턴트 등이 포함된다.

DSM 6.2와 백업, 파일 관리 및 동기화, 고가용성, 비디오 서베일런스, 중앙 관리 패키지에는 2023년 6월까지 보안 업데이트 및 주요 수정이 지원된다. 시놀로지는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인 업무 환경을 유지하고 적절한 시기에 새로운 주요 버전의 배포를 계획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휴이트 리(Hewitt Lee) 시놀로지 제품 관리 그룹 디렉터는 “DSM 6.2는 출시 첫 해에 340만 대 이상의 시놀로지 NAS에서 구동되면서 현장에서 탁월한 신뢰성을 입증한 바 있다. DSM 6.2.2를 활용해, 사용자들이 시스템에 대한 높은 제어력을 가지면서 유지 관리에 소요되는 번거로움은 줄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DSM 6.2는 향후 비즈니스에 중요한 운영을 위한 견고한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