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인포넷 ‘K-Tower Teamplace’

공동 디지털 작업 공간 제공하는 ‘팀 단위 협업 솔루션’
공간 제약없이 문서 공유해 업무 생산성 극대화 분산형 구조로 설계해 적은 구축 비용

TG인포넷(대표 이정희 www.tginfonet.co.kr)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팀 단위 협업 솔루션인 K-Tower Teamplace’를 출시했다. ‘K-Tower Teamplace’는 지역적으로 흩어져 있는 구성원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디지털 작업공간을 제공하는 지식 기반형 협업 솔루션이다. 대학/연구소, 기업, 공공기관 등 구성원의 근무지가 지역적으로 분산된 조직이나 고객, 협력업체, 공급업체 등 업무상 외부인과의 팀웍이 강조되는 조직에 적합하다.<편집자>

기존의 협업 솔루션 구축 작업은 대규모 조직을 대상으로 한 전사적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며, 전문 관리자가 항상 시스템의 작동 여부를 체크하고 관리해야 하는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TG인포넷에서 이번에 출시한 ‘K-Tower Teamplace’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해 지리적 공간적으로 제약이 없이 편리성, 안정성, 확장성이 뛰어난 디지털 작업공간을 제공한다.

친숙한 인터페이스
협업 솔루션은 일차적으로 사내의 원활한 업무 진행과 의사소통을 위한 기본 기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K-Tower Teamplace에 접속하면 처음에 MSN 메신저와 유사한 메신저 기능을 접하게 된다. 그리고 우측으로 팀라이브러리, 파일툴, 공지, 토론, 일정, 연락처 등의 툴탭을 볼 수 있다. 각 탭에서는 협업에 필요한 세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일목요연한 분류와 직관적인 화면구성은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도 어려움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메신저를 이용한 에이전트 기능은 서버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알려주고, 또한 각종 툴을 다중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특히 해당 업무의 기간 및 내용에 따라 자유롭게 메뉴구성 및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양한 학술정보 검색
OAI(Open Archive Initiatives) 프로토콜 기반의 오픈 아카이브(Open Archives) 검색을 지원하고 정보탐색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이기 위하여 한번 찾은 유용한 정보는 추천 또는 공유가 가능하다.
주요 검색대상은 단행본, 학위논문, 연속간행물, 기사, 멀티미디어/비도서, 고서 등의 도서관 자료와 arXiv.org e-print Archive, NDLTD Archive, citebase, OpenVideo, OCLC Online Computer Library Center Theses and Dissertations Repository, University of Illinois Library, University of Glasgow EPrint Archive, UKOLN e-Journals, Humboldt University of Berlin, GERMANY, Document Server, University of Edinburgh,Thesis and Dissertation Collection, Hong Kong University Thesis Online, VTETD-Virginia Tech Electronic Thesis and Dissertation Collection, M.I.T. Theses, NSDL Open Archives Server at Cornell University, NCSTRL Historical Collection 등의 해외 학술자료가 기본적으로 지원된다.

종합 파일관리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없이 대용량 자료와 문서도 자유롭게 백업, 편집, 공유를 할 수 있고 메신저로 대화하며 좀더 편리하고 빠르게 대용량 자료를 전달할 수 있다. 마우스 오른쪽 메뉴, 드래그 앤 드롭 등 탐색기 형태의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특히 방화벽이 설치된 장소에서도 아무런 제한없이 자유롭게 공유가 가능하다.

뛰어난 투자대비효과(ROI)
K-Tower Teamplace는 분산된 팀이나 업무상 팀웍이 강조되는 모든 조직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해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과 동시에 생산성 향상 및 물리적 비용절감, 시스템 구축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분산형 네트웍 구조
K-Tower Teamplace는 적은 비용으로 최소 팀단위의 조직이 구축할 수 있는 분산형 네트웍 구조로 팀서버용에서 전사용까지 확장성이 뛰어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업무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신속한 의사결정이 용이하고, 실시간/비실시간 협업 기능이 결합되어 있어 지식ㆍ정보의 효과적인 관리 및 축적이 가능하다. 업무 수행에 필요한 이전 경험이나 정보의 재활용이 용이하며, 전문지식이나 관리자의 도움없이도 시스템의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다.
TG인포넷 KM사업부 안치성 부장은 “K-Tower Teamplace는 업무환경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소프트웨어로, 가상사무실에서 함께 대화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협동작업을 수행하여 신속한 의사결정과 업무의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TG인포넷은 이미 ‘K-Tower Teamplace’를 경원대학교에 연구실과 도서관 데이터를 연계하는 연구활동 지원솔루션으로 공급하였으며, 연구소 및 대학,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제품정보 및 체험은 www.ktower.co.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