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 컴퓨팅 관련 시장 기회 및 활용사례 제공

▲ 버티브가 아시아 지역 200여 협력사와 ‘2018 채널 서밋’ 을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버티브(Vertiv, 구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 그랜드 콥튼 워터프론트 호텔에서 아시아 지역 200개 이상의 협력사들과 함께 ‘버티브 2018 아시아 채널 서밋(Vertiv 2018 Asia Channel Summit)’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채널 서밋’은 버티브가 개최하는 연례행사로서, ‘에지를 잡아라(Get the Edge)’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에지 컴퓨팅과 관련한 시장 기회 및 활용사례에 초점을 맞췄으며, 이와 함께 에지를 지원하는 버티브의 핵심 솔루션과 기술을 집중적으로 부각했다. 특히 ‘스마트캐비닛(SmartCabinet)’과 ‘스마트로우(SmartRow)’를 포함한 버티브의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솔루션들이 전체적으로 소개됐다. 이들 솔루션은 전원, 냉각, 모니터링 기능이 단일 장치에 통합된 것으로서, 아태지역 전반의 광범위한 에지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IT 인프라 관리를 보다 수월하게 해준다.

다니엘 심(Daniel Sim) 버티브 아시아 지역 채널 비즈니스 총괄 시니어 디렉터는 “에지 컴퓨팅은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다. 이에 따라 우리의 주요 파트너들이 이러한 시장 동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고객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툴을 제공하자는 것이 올해 버티브 아시아 채널 서밋 행사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델 컴퓨터의 아태지역(일본 및 중국 포함) 솔루션 전략을 총괄하는 찰스 옹(Charles Ong)과 아시아 IoT(Asia IoT)의 이르자 수프랍토(Irza Suprapto) 디렉터가 기조연설을 맡았다.

한국 파트너들 중에서는 리테크전기, 이화전기공업, 엠에이테크, 유로파워, 포스트휴먼텍, 아이넷뱅크, 한산씨엔에스가 참여했다.

문창용 포스트휴먼텍 대표는 “국내에서도 에지 컴퓨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주제로 열린 버티브 아시아 파트너 서밋은 우리 같은 파트너사들이 에지 컴퓨팅의 글로벌 동향과 도입 필요성, 그리고 버티브의 에지 솔루션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러한 경험은 우리가 한국의 고객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들에게는 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버티브 스마트아일(SmartAisl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솔루션이 핵심인 싱가포르 고객 체험 센터(the Singapore Customer Experience Center) 참관 기회도 제공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