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T 전문지 레드헤링 발표... 통합 멀티미디어 매니저와 웹 2.0 솔루션 높이 평가

PC 싱크(Sync)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리더(대표 정정기)가 미국의 유명 IT 전문 기술지인 레드헤링이 발표한 '2007년 아시아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은 아시아 지역에 본사를 둔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가치·경영능력·시장가치·재무구조 등을 평가해 100대기업을 선정한다. 수상한 기업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받는다. 역대 수상기업으로는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 이베이 등이 있다.

모바일리더는 기술 혁신성, 재무 건정성, 제품의 시장규모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UCC의 부상으로 휴대폰의 동영상, 이미지, 음악 등을 편집, 관리 할 수 있는 통합 멀티미디어 매니저 및 공유, 개방, 참여로 대변되는 웹 2.0 솔루션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바일리더 정정기 대표는 "국내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해외 IT 3대 전시회 및 컨퍼런스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리더는 2000년에 설립돼 국내외 휴대폰 제조사인 삼성전자, 팬택계열, 모토로라, KTF 등에 PC 싱크, 멀티미디어, 모바일 핵심 솔루션을 공급하고 업체이다. 주력제품은, PC와 휴대폰간의 원활한 접속을 지원하는 PC 커넥티비티 솔루션, 휴대폰에서 생성된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멀티미디어 매니저 솔루션, MS 아웃룩 등 OMA DS기반 표준 싱크를 지원하는 싱크 엔진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