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레드햇에 이어 백본소프트웨어와 사업제휴 체결

다우기술이 리눅스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레드햇과 제휴를 맺은데 이어 23일에는 백업솔루션 전문기업인 백본(BakBone)소프트웨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다우기술은 이번 제휴로 국내에서 백본의 데이터 백업ㆍ복제 솔루션인 넷볼트(NetVault)에 대한 단독 총판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이미 전담 영업 조직을 재구성하고 본격적인 사업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 다우기술과 백본소프트웨어는 23일 다우기술 본사에서 사업제휴를 체결했다.(왼쪽부터 다우기술 고영규 상무, 다우기술 고윤홍 부사장, 백본소프트웨어 제임스 존슨 본사 CEO, 백본소프트웨어 장재호 한국 지사장)


다우기술 관계자에 따르면 넷볼트가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변경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복제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데이터만 복제하기 때문에 많은 네트워크 인프라 투자가 요구되지 않는 특징을 갖고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눅스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구현될 수 있는 백업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어, 전세계 리눅스 백업 시장의 20%를 점유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76%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다우기술 최헌규 사장은 "세계적으로 리눅스가 전체 OS시장의 32%를 차지하는데 비해 국내 리눅스 시장은 아직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국내 리눅스 시장이 많은 성장의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는 만큼 리눅스 플랫폼에서 특히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넷볼트에게 경쟁 솔루션보다 많은 기회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양사는 넷볼트이 공공 및 교육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많은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지만 경쟁 솔루션에 비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인지도 및 고객기반이 약하다고 판단하고, 통신ㆍ금융ㆍ제조ㆍIT 분야의 기업 시장공략을 위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백본소프트웨어는 기존에 다우기술을 포함한 8개 총판 체제로 국내 사업을 진행해 왔으나, 영업 및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채널조직을 재정비하여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다우기술이 단독 총판이 되어 리셀러를 지원하는 채널조직을 재구성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