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 정확한 휴대폰 검색 서비스 제공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은 오는 17일(금)부터 무선인터넷(ez-i) 서비스의 검색엔진으로 야후의 '원서치(oneSearch)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후의 원서치 검색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초기화면은 물론, 각종 메뉴페이지 상단에 검색창이 배치돼 어떤 페이지에서든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사용자들은 기존에 휴대폰을 통한 검색서비스 이용 시, 여러 페이지를 넘겨가며 검색 화면을 찾아야 하는 불편을 덜고 편리하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 특히 원서치 검색은 검색키워드 입력시 사용자의 검색의도(정황, 경향)를 인식하고, 가장 부합하는 검색 결과를 가장 상단에 보여줌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준다.

LG텔레콤은 야후코리아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야후코리아는 LG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에 본격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야후코리아 모바일담당 김용수 그룹장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검색서비스를 파트너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