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사회진흥원 김창곤 원장

hh





IT전문 온라인 미디어인 IT데일리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국내 정보통신 분야의 급속한 변화속에서 우리나라 IT호가 어디로 가야할 지에 대한 조언과 함께 IT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세계 1위(ITU, OECD), 디지털기회지수 3년 연속 1위(ITU), 전자정부 준비지수 세계 5위(UN), 국가정보화 수준 세계 3위 등에서 알 수 있듯 전세계가 극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화를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과가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은 결코 아닙니다. 지난 20년전부터 정보사회 구축을 위해 언론을 비롯한 정부, 학계, 기업들이 모두 미리 준비해왔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앞으로 다가올 유비쿼터스사회를 위해 20년 뒤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도 지식정보사회가 더욱 고도화되는 유비쿼터스사회 리더로서 다가올 20년을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2006년 정부투자.산하기관 경영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런 역량과 성과를 바탕으로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유비쿼터스사회에서 또 한 번 세계 1위를 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IT정책과 산업이 제대로 방향을 잡아 잘 가고 있는지 이정표를 바로 세워주시고, 날카로운 비평과 미래지향적인 조언을 통해 감시자역할도 해 주십시오. IT분야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미디어로 새롭게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독자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고 지식정보사회를 선도하는 21세기 미디어로 발전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김창곤 원장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