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서 열린 ‘솔리드웍스 월드 2018’ 참가

▲ ‘솔리드웍스 월드 2018’ 마크애니 부스 전경

[아이티데일리]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3D 설계 전문가 행사인 ‘솔리드웍스 월드 2018(Solidworks World 2018)’에 참가해 커널 레벨 암호화 기술을 적용한 PDM 및 CAD 보안 솔루션 ‘캐드 세이퍼(CAD SAFER)’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캐드 세이퍼’는 도면 파일이 암호화된 상태에서 PDM 협업과 CAD 작업을 할 수 있어, 기업의 핵심 자산인 도면 파일을 외부 유출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빠르고 안정적인 암호화를 위해 기존 유저 모드에서 실행되던 파일 암호화를 커널 모드 내에서 실행되도록 지원한다. 문서보안의 모든 기능 적용 및 분석, 통계 및 감사 기능도 제공한다.

마크애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솔리드웍스 월드 2018’에서 ‘솔리드웍스’ 제품군과 연동이 가능한 ‘캐드 세이퍼 포 솔리드웍스(CAD SAFER for Solidworks)’를 소개했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최근 CAD도면 유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도면 보안 이슈가 부상 하고 있다”며, “마크애니의 ‘캐드 세이퍼’는 대부분의 CAD전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제조사와의 기술 파트너십 체결로 높은 수준의 안정성 및 보안을 제공하므로 도면 유출의 불안감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