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Mudbox 개발업체인 'Skymatter Limited'의 실질적인 모든 자산을 인수하는 계약에 최종 서명했다.

오토데스크는 이번 인수 작업은 두 달 정도의 시간을 예상하고 있으며, 인수 합병의 거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Skymatter의 창립자인 앤드류 마케니쉬, 데이브 카드웰 및 티볼 매자르는 오토데스크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할 예정이다.

Skymatter는 뉴질랜드에 위치한 비상장 기업으로 3D 브러시 기반 모델링 소프트웨어인 Mudbox를 개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브러시와 같은 툴을 사용하여 3D 공간에 유기체 모형을 조각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으로 섬세하고 실물과 같은 창조물을 만드는데 사용되고 있다. Mudbox로 제작한 3D 콘텐츠는 Autodesk 3D Max나 Autodesk Maya 소프트웨어로 가져와 텍스처링, 리그, 애니매이션 및 최종 렌더링 과정을 거치게 된다.

오토데스크는 이번 인수로 영화, TV, 게임 등의 비주얼 작업을 위한 자사의 제품군을 확충하고, 산업 디자인 등 타 디자인 분야에까지 추가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데스크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의 마크 페티트 선임 부사장은 "최근 엔터테인먼트 및 디자인 시장은 통합된 기술 워크플로우와 실제적이면서도 정교한 콘텐츠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오토데스크는 영화, TV 및 게임 파이프라인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까지도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제시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