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6개, 제조업 7개, R&D 2개 등 15개 필지 대상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 : 이환균)이 지난 7일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 내 u-IT클러스터 구축의 일환으로 RFID/USN 관련기업 대상 제2차 토지공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토지공급은 지난 3월 선정된 9개 기업에 대한 분양에 이어 총 48,930㎡, 15개 필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분양하는 대상면적은 지식기반서비스용지 6개 필지(17,303㎡), 지식기반제조업용지 7개 필지(22,394㎡), 지식기반R&D용지 2개 필지(9,233㎡)이며, 공급가격은 제조업용지와 R&D용지는 조성원가로, 서비스용지는 감정가와 조성원가를 합산해 공급된다.

IFEZ에 따르면, 심의기준과 평가방법은 지난 1차 때와 동일한 형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관련기술을 보유한 기업 중 기업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와 외부 신용평가기관을 활용한 객관적 기업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기업의 재무현황, 사업계획, u-IT 클러스터의 기여도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특히 비공해 업종만을 입주대상으로 제한한다는 계획이다.

IFEZ는 제조업용지와 서비스용지의 경우 지난 5월, 6월 두 차례에 걸친 설명회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기업의 희망 면적을 최대한 반영해 기존 소규모 획지의 토지를 합병해 공급할 예정이며, 특히 서비스 지역의 경우 인접한 필지의 경우에 한해 복수 필지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