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출지원기관인 코트라(대표 오영교 www.kotra.or.kr)와 IT산업 육성의 교두보인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ICA, 원장 조성갑)가 해외마케팅 업무협조 약정을 체결하고 앞으로 국내 IT산업의 해외진출 강화를 통한 IT 일등국가 건설을 위해 공동 협력사업을 적극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정 체결로 코트라는 ICA를 통해 산업 전문성을 보강해 IT산업에 대한 효율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고 ICA는 코트라의 해외 네트워크를 이용해 현지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한 시장개척단, 시장조사, 정보수집 등 해외 부문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IT산업의 해외진출에 필수요소인 해외마케팅 창구를 코트라로 단일화함으로써 국가 자원의 중복 투자 및 이에 따른 예산과 인력의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바람직한 협력사례의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

코트라는 지난해 IT/지식서비스 수출지원센터를 신설, IT산업의 해외 진출지원을 전담할 특화된 조직을 구축했으며 IT상품 수출상담회, 시장개척단 파견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했다. ICA는 국내 IT산업의 육성 및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도모하는 전문기관으로 2002년 발족 이래 IT업계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 및 이를 바탕으로 한 사업 개발과 추진으로 IT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역량을 집중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