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대표 허진수)가 이달 초 ERP 구축을 마치고 현재 가동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G 에너지는 체계적인 경영정보 제공을 목표로 mySAP의 운전, 설비, 자재, 자산 및 회계관리 모듈을 도입했다. 이 프로젝트는 6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LG에너지는 회사의 제반 업무에 대한 관리정보를 재정립함으로써 경영정보 분석기능을 강화했고 경영 효율성 향상과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LG 에너지는 앞으로 약 4개월 동안의 추가 사용자교육, 회사 규정 보완 및 결재 시스템 연계 등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통해 회사 모든 직원들의 시스템 친화도를 높이고 기존 시스템의 장점들을 새로운 시스템에 연계함으로써 지속적인 조직역량강화 활동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LG에너지는 발전사업에 대한 경쟁체제 도입을 위한 정부의 민자발전사업 기본 계획에 따라 1996년 7월 국내 최초로 LNG 복합화력 민자발전사업자로 선정돼 1996년 10월 9일 설립됐다. LG에너지는 충남 당진군 아산 국가 공업단지 내 부곡공단 12만여평에 50만kW급 LNG 발전소를 건설해 2001년 4월부터 복합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전력은 한전에 전량 공급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