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사장
[아이티데일리]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임훈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27일 밝혔다.

임훈 사장은 20여 년간 전자업계에 몸담아 온 전문가로, 1995년 해태그룹 공채로 입사해 인켈에서 해외영업부와 독일지사 주재원으로 근무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IT 유통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왔다. 2001년에는 소니코리아에서 영업 및 마케팅 팀장을 수행했으며, 2008년 유통전문 회사를 설립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폭넓은 실전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11년 12월 새롭게 출범한 후지필름의 첫 한국 법인인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의 부사장에 취임했으며, 이번에 지난 6년 간의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 발령을 받게 됐다.

후지필름은 올해 4월 일본 회계 마감 기준으로 전년 대비 매출 실적이 20% 이상 증가하는 등 탄탄한 횡보를 보여 왔다. 전자기기를 넘어 후지필름만의 사진 철학을 담아낸 디지털카메라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이 한국 시장에 통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임훈 사장은 후지필름 한국 법인의 디지털카메라 영업 및 마케팅 진두지휘를 담당해온 인물로, 후지필름의 2018년 디지털 카메라 한국 사업을 총괄할 적임자로 본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훈 사장은 내년에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한 고객층 확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한 사진문화 발전 기여, 후지필름 스튜디오를 통한 다양한 경험 제공, 그리고 후지필름 구성원 모두의 행복한 조직 문화 달성을 바탕으로 목표한 청사진을 이뤄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사장은 “사진을 찍는 문화가 일반화되고 있는 분위기는 카메라 산업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후지필름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사장 프로필>

◆ 성명: 임 훈
◆ 출생: 1970년 서울 출생
◆ 최종학력: 2005년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경력:
△ 1995년 해태그룹 공채 입사
△ 1995년 인켈 해외영업부 동남아/미주 수출 담당
△ 2000년 인켈 독일지사 주재, 유럽지역 세일즈 매니저
△ 2001년 소니코리아 입사, 특판 영업팀 및 Strategic Account팀 파트장
△ 2005년 소니코리아 전략 영업 팀장
△ 2006년 소니코리아 AVIT 마케팅 팀장
△ 2008년 유니마케팅 대표이사
△ 2011년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부사장
△ 2017년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사장 취임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