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인증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

 
[아이티데일리] 한국이디에스(대표 김형원)는 센스톤(대표 유창훈, 이준호)과 보안인증분야 파트너 계약을 체결, 보안인증 시장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 전문은행과 비대면 거래에서 지문, 홍채 등을 활용한 생체인증, 패턴인증 등 다양한 간편 인증방식이 활성화되면서 보안인증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I(시스템통합) 사업을 중심으로 APM(앱성능관리) 및 이커머스플랫폼(PCF) 등의 솔루션도 공급해온 한국이디에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공공 및 커머스 사업영역에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거나 간소화할 수 있는 간편 보안인증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스톤의 차세대 사용자인증 솔루션 ‘스톤패스(StonePASS)’는 별도의 시스템 추가 구축 없이 하나의 시스템 내에 다양한 인증방식을 집적 구현, 시스템 간 연동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한번에 해결했다. 현재 롯데멤버스, 건강보험공단, SBI 저축은행 등에 도입됐으며, 공공, 금융,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 시스템 구축에 대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김형원 한국이디에스 대표는 “SI사업에서도 보안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라며, “이번 비즈니스 파트너 체결을 통해 양사가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