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개 프로젝트로 구성돼 3년 간 1,040만 달러 투입


▲ EU가 출자한 RFID 기반의 BRIDGE 프로젝트가 가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RFID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파일럿인 BRIDGE 프로젝트가 올 가을부터 본격 추진된다. 1년 간 연구 후 추진되는 BRIDGE 프로젝트는 EU가 출자해 진행하며, 총 5개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가을부터 시작될 이 프로젝트는 유통/유통, 의약품, 제조,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RFID를 테스트한다. 유럽의 다양한 기업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EPC Gen2 RFID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는 EU의 6번째 연구개발기본계획(FP6; Framework Programme for research and technological development) 하에 지원되는 프로젝트로, 3년 간 1,040만 달러 기금이 투입된다. GS1을 선두로, 산업계와 연구분야의 참여자들과 함께 공급망관리(SCM)을 개선하기 위한 EPC RFID와 다른 시스템 및 표준을 연구할 방침이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이번 파일럿 프로젝트의 목적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물품의 위치를 RFID 기술을 통해 추적하기 위한 것으로, RFID를 이용하는 업체들이 공급체인을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