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니시스가 2003년을 컨설팅 및 서비스 비즈니스 강화의 해로 선포하고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내용은 △컨설팅 능력 향상을 위한 경력 인력 확보 및 내부인력 교육 △보험, 페이먼트 등 신규 금융 솔루션시장 적극 발굴 △본격적인 아웃소싱 비즈니스 진출 △네트웍 인프라 서비스 관련 컨설팅 지원체제 강화 △국내 서비스 전문 기업과의 제휴 및 조인트 벤처 설립 기회 도모 △기존 금융 및 항공운송 솔루션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지원체제 강화 △엔터프라이즈 서버 관련 서비스 품질 향상 등으로 요약된다.
한국유니시스는 현재 28%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 관련 매출 비중을 오는 2005년까지 50%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향후 70% 이상으로 유지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서비스 비즈니스의 강화를 위해 한국유니시스는 최근 주요 사업부 총괄 사업본부장의 세대교체를 추진하고 있다.
이미 2003년 1월 1일부로 금융솔루션 총괄 사업부 본부장에 엑센츄어, 보스턴 컨설팅, AT 커니 등의 유수한 외국계 컨설팅 전문 기업을 두루 걸친 김영진 전무를 영입했으며, 현재 네트웍 인프라 서비스 사업부 총괄을 담당할 임원의 영입도 적극 추진중에 있다. 또한 컨설팅 능력향상을 위해 관련 분야 석박사급의 경력있는 전문 인력을 물색 중이다. 한국유니시스는 지난해 약 320억원의 매출을 서비스 관련 분야에서 달성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