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 / 하이페리온,가장 포괄적인 통합된 경영성과관리 환경 제공

경영성과관리(BPM : Business Performance Management)는 기업들로 하여금 경영전략을 가지고 경영계획을 수립하며, 이의 실행을 모니터링 하고, 재무와 경영성과를 관리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종류의 소프트웨어 분류 용어이다. BPM이 출현하게 된 배경에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으나, 그 중 가장 주요한 요인은 세계적으로 기업신뢰와 경영확신에 대한 위기와, 또한 주주들에 의해 기업의 경영층을 비롯한 모든 계층에 대해 점차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책임경영(Accountability)에 있다.

경영 확신에 대한 저하

오늘날의 경제상황 및 정부 규제 분위기는 점차 엄격해 지고 있으며, 또한 실수를 허락하지 않는다. 세계 경제는 V자형의 과거 경기 사이클과는 달리, 최근은 경기 침체기로부터 장기간에 걸친 매우 느린 경기 회복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엔론(Enron)과 월드콤(WorldCom) 같은 기업들의 회계부정 사건들을 계기로 전 세계적으로 투자자들의 신뢰수준이 최저로 떨어졌으며, 반면 회계 및 재무 리포팅 관행에 대한 감독 및 조사는 최고조에 달하게 되었다.

더욱이 점점 거세지는 글로벌 경쟁과 급격한 경제 변화, 그리고 파트너쉽, 합병과 인수 등에 따른 기업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오늘날의 CEO와 경영진들은 엄청난 도전에 직면하게 되었다. 반면에 현재 경제 상황은 능률화, 비용 절감, 고용 축소 및 노동력 절감 등을 기업에 요구하고 있으며, 또한 다른 한편으로는, 투자자들과 감독 기관들은 더 많은 정보의 더 많은 공개 및 더 많은 책무를 짧아진 보고 기간 안에 모두 요구하고 있다. 경영진은 모든 의사 결정이나 성과 발표 및 재무 보고에 있어 그 어느 때 보다도 "저 비용, 고 효율"의 중압감을 가질 수밖에 없게 되었으며, 다시 말해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일"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러한 환경에서 기업은 투자자의 기대와 실제 성과 사이의 차이를 줄여야만 한다. 그리고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전략과 실행 사이의 차이를 줄여야 한다. 기업은 더 이상 과거 재무제표를 성과에 대한 유일한 피드백 정보로 이용하는 정적인 계획을 세울 수 없게 되었다. 경영계획은 재무 및 경영 성과 요인들에 대한 자세한 이해를 기반으로 하는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프로세스여야 한다. 더 이상 간접 지표로 측정된 경영 성과들은 의미가 없게 되었다. 단지 수입과 수익, 그리고 현금흐름과 같은 구체적인 척도들만이 중요하게 되었다. 그리고 기업은 더 이상 이사진이나 주주들에게 선별적인 진도 등만을 보고 할 수가 없게 되었다. 단지 포괄적이고, 자세하고 정확한 재무 보고만이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모든 국가의 정부는 신용위기에 대처하기 위하여, 보다 엄격해진 새로운 기업 회계 및 보고 규정을 제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 증권관리위원회의 충고와 여론의 압력으로부터 미국의 부시 대통령은 2002년 10월 'Sarbanes-Oxley'로 알려진 강력한 기업 개혁 법령안을 승인했다. Sarbanes-Oxley는 보다 깊이 있는 수준의 회계 감사를 요구하고, CEO와 CFO들은 개인적으로 그들 기업의 재무성과를 보증해야 하며, 위반 시에는 형사적 책임까지 지도록 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유럽연합(EU)의회가 규정된 시장에 상장된 모든 EU 회사들에게 독립적인 IASB(International Account Standard Board)에 의해 발행된 국제회계기준(IAS)의 통일된 형식에 따라 그들의 통합 된 계정들을 준비하고 사용하도록 요구하는 제안을 받아들였다. 이 새로운 기준의 최종 기한은 2005년이며, 따라서 기업들은 최종 기한에 맞출 수 있도록 즉각적인 적용방침을 세워야 하는 상황이다.

이러한 변화들에 부응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의 경영전략 팀들은 사업들을 어떻게 계획하고 평가하고, 보고할 것인가에 대해 재고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최종 목표는 기업 전반의 모든 계층 및 조직의 모든 활동에 대하여 지속적인 성과 향상과 책임감을 갖게 하는 성과-책임 조직을 만드는 것이다. 이 목표가 이루어질 때, CEO와 CFO들은 공개적이고 포괄적으로 확신을 갖고 경영 성과를 보고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과-책임 조직 만들기

성과-책임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관리 프로세스 및 이를 지원하는 향상된 경영 시스템 등을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인 움직임이 요구된다. 새로운 관리 프로세스는 경영자가 경영 지표와 결과를 예측하고, 숫자 뒤에 숨겨진 주요성과 동인을 이해하며, 목표설정, 계획, 감독, 분석 그리고 보고를 위한 조직전반에 전략적인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 또한 변화된 조건에 보다 빠르게 대처하고, 모든 활동에 책임을 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한다.

새로운 경영 시스템은 정확한 계획과 모형, 그리고 지표와 일괄된 측정 프로세스 및 척도들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새로운 경영 시스템은 정보의 결합과 공유, 계속적인 향상 튜닝, 조정과 계획 수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그리고 새로운 경영 시스템은 의사 결정과 실행의 결과를 시각적으로 즉시 볼 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한다.

성과-책임이 있는 조직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 숫자(정보)의 정확성 ; 경영 및 실적에 대해 통일된 단일 데이터를 통해 기업 내 모든 조직이 성과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감사 기준 충족 ; 성과 관리에 대한 다양한 접근은 책임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킨다.

- 영향력 있는 경영계획 ; 통찰력을 가진 동적인 프로세스는, 기업이 변화하는 경영 상황에서 계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실행 가능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 정확한 예측 ; 비즈니스의 동인(drivers) 및 성과 지표에 대한 철저한 이해는, 성과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온다.

- 신뢰할 수 있는 보고서 ; 자세하고 통합적이며, 접근 용이한 재무 및 영업 정보는 최고의사 결정자들이 경영성과를 개별적으로 인증할 수 있게 한다.

- 실시간 제공되는 시각적인 정보 ; 기업 전반에 걸친 거래처리(트랜잭션)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경영자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성과 정보에 투명하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한다.

- 확신 있는 수행 ; 진실성, 명료함 그리고 확신을 통하여 전략과 계획 그리고 실행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도록 한다.

다음은 계속적인 성과 향상과 책임경영에 방해가 되는 가장 일반적인 장애들이다.

성과창출 동인에 대한 통찰력 부족
거래처리 시스템이나 스프레드시트에 개별적으로 저장된 단편적인 재무 및 경영 정보는 경영 성과에 대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하지 못한다. 더욱이, 대부분의 성과 정보들은 미래 예측적이기 보다는 과거 분석적이어서 미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결정을 하기에는 충분하지 못하다.

- 정적인 경영계획 프로세스 ; 스프레드시트에 저장된 데이터들은 변화하는 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며, 이들 데이터에 대한 정적인 계획들은 곧 쓸모 없게 되 버린다. 더욱이 이들 계획들은 기업 전반에 걸친 공동 작업이라기 보다는 각각의 부서 단위로 개발되곤 한다. 이러한 결과로, 경영계획이 부서간에 미치는 영향이나 상호 의존관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게 된다.

- 비 효과적인 성과 모니터링 ; 성과 모니터링 도구들이 시기 적절한 모니터링을 하기에 불충분할 경우 전략으로부터 계획을 도출하고, 계획 대비 성과를 평가하고, 계속적이고 시기적절한 성과 예측 등을 하기가 불가능 하다. 또, 요즘 대부분의 성과 모니터링 툴들은 전문가들을 위해 디자인 되어 있어 기업의 경영자들과 대부분의 의사 결정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우며, 결과적으로 이들 도구의 효과적 사용 더욱이 제한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 제한된 리포팅 성능 ; 최근의 리포팅 툴들은 종종 일관성이 없는 측정 기준에 기반을 두어, 기업 경영 성과에 두드러지게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에 대한 평가가 불가능 하다. 이 결과 이들 도구들을 이용하여 미래 성과를 종합적으로 예측하는 것이 곤란하다. 이러한 문제들이 경영 성과 관리(BPM)에 대한 현 요구 사항 들이라고 할 수 있다.

하이페리온 : 통찰력을 통한 기업성과 극대화
하이페리온의 경영성과관리(BPM) 솔루션은 기업의 전략을 계획으로 바꾸고, 실행을 모니터링하고, 그리고 재무 및 영업성과를 관리하고 개선시키기 위한 심도 있는 정보(통찰력)를 제공한다.

하이페리온은 강력한 경영 및 재무 어플리케이션들을 새로운 프로세스를 위한 통합 경영 정보 플랫폼 및 전문적 지식들과 결합했으며, 이를 통하여 통합된 경영성과관리(BPM)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BPM은 트랜잭션 시스템과 연동하여, 연속적인 경영계획, 모니터링 및 리포팅 사이클을 지원한다.
또한 하이페리온의 통합 환경은 경영성과관리(BPM) 어플리케이션이 직접 접근할 수 있는 리포팅 및 분석 도구를 함께 제공한다. 하이페리온의 포괄적인 리포팅 능력은 재무 및 경영 데이터, 쿼리, 심층 분석 및 성과표(scorecards)를 모두 망라한다.

기업 전반의 모든 계층의 실무 및 경영자들은 하이페리온의 통합된 경영성과관리(BPM) 환경을 매일 사용함으로써, 지속적인 성과 향상과 책임 경영을 실현해 나간다.
하이페리온 방법의 핵심은 지속적인 경영계획, 모니터링, 리포팅 주기를 포함하는 최상의 실행 방법을 기반으로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것이며, 관리 사이클은 다음과 같다.

- 현실적이며 성취 가능한 목표 세우기
- 예상되는 제약 조건들을 고려하여, 성과 예측을 위한 비즈니스 동인의 모델링
- 성과 창출 및 목표 달성을 위한 적용 계획
- 주요 성과 지표의 계획 대비 실적 비교를 위한 지속적인 진척도 모니터링
- 성과 요인 추정을 위한 결과 분석
- 내부 및 외부 이해 관계자들에게 결과 보고 및 전파

하이페리온의 경영성과관리 솔루션을 통하여 경영자들은 일련의 경영성과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고, 더불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지속적인 경영계획, 모니터링 및 리포팅을 할 수 있다. 하이페리온 방법론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경영성과에 대한 통일된 정보 ; 하이페리온은 여러 종류의 트랜젝션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이를 재무 및 경영 성과에 대한 하나의 통일된 정보로 변형시킨다. 이 결과 모든 경영자들은 서로 같은 사실과 측정 기준들을 사용하여 주요 성과 지표들을 식별할 수 있게 되며, 경영 성과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공통으로 이해할 수 있다.

- 적응 계획 ; 하이페리온은 사건 중심의 계획 수립, 전략과 목표설정을 연계한 모델링, 계획과 실행의 연결, 그리고 개인 및 기업목표의 조정 등을 지원한다. 이 결과, 경영계획을 민첩한 프로세스로 수립할 수 있고, 미래를 위한 시나리오들을 모델링 하거나 또는 새로운 방향 설정이나 중간 궤도 수정을 함에 있어 관리자들로 하여금 서로 협업할 수 있도록 하며, 이들 변화를 기업 전반에 걸쳐 빠르고 쉽게 전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요구 성과 모니터링 ; 하이페리온은 기업 전반에 걸친 모든 계층의 모든 관리자들이 그들 기업의 과거 및 최근 성과를 이해하고 미래 성과를 예측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모든 관련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그들의 통합된 데스크톱 환경으로부터, 경영자들은 예산과 손익 계산서를 재검토 하고, 경영 계기판과 성과점수표 들을 이용하여 주요성과 지표들을 추적하며, 경고와 알람기능을 통해 계획과의 편차를 분석하고, 또한 잠재적 문제점들에 대해 요주의 쪽지를 붙인다.

또한 하이페리온은 개별 쿼리 기능들을 통하여 경영자들이 내부 및 외부 벤치마킹 대비 성과의 특정 부분을 좀 더 자세히 비교하고 분석 할 수 있는 융통성을 제공한다. 이 결과, 경영자들은 적시에 분별 있는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성과 수정과 향상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 강력한 리포팅 ; 하이페리온은 철저한 경영 성과 관리 보고를 위하며 서로 결합되어 있어야 하는 재무와 경영 리포팅이 적시에 정확하고 포괄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이 결과, 경영자들은 내부적으로 좀 더 쉽게 관리자 중심의 성과 보고를 전달할 수 있으며, CEO 및 기업 최고 경영자들이 외부 법령에 의한 성과 보고를 신뢰와 확신을 갖고 따를 수 있도록 한다.

하이페리온은 기업들이 '성공'을 이해하고, 모델링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며, 경영 성과를 확신을 가지고 개방적이며 포괄적으로 보고 할 수 있게 한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넘어서
경영성과관리의 주요 가치는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관리 능력이며, 이것이 일반적으로 리포팅과 쿼리 도구로 칭하여지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차별화하는 주요 기능이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경영자들이 그들의 사업이 어떻게 실행되는 지를 이해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는 과거자료, 분석정보 및 통계적인 예, 정보 등을 제공한다. 그러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이들 정보에 근거한 경영활동을 경영자 스스로 결정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근본적으로 수동적인 도구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경영성과관리는 BI 애플리케이션들로부터 정보뿐만 아니라 사업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경영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결과, 기업내의 모든 계층의 관리자들이 서로 협력하기 위한 웍플로우, 방법론, 프로세스, 규칙들을 포함하는 통일된 접근을 제공한다. 관리 프로세스, 통일된 방법 그리고 협력 지원과 같은 이들 속성들은 재무 및 성과를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 요소이다.

기존의 시스템에 가치 제공
경영성과관리는 또한 일반적으로 ERP라고 불리는 현재의 거래처리 시스템에 가치를 더하고 효과를 향상시킨다. 거래처리 시스템들은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효율성을 증가시키나, 최근에 부각되고 있는 경영성과관리 프로세스는 지원하지 못한다.
예를 들면, 여러 조직은 성과 피드백의 유일한 방법으로써 과거 재무 지표를 사용하던 것에서 더 나아가 가치와 균형 지표들에 기반한 새로운 경영관리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이들 지표들의 대표적인 예로서는 경제적 부가가치, 밸런스 스코어카드(BSC), 이벤트 기반 계획, 6시그마, 순환예측(Rolling Forecast) 등이다. 이들 조직들이 보다 성숙해지고 이러한 기법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훈련과 경험을 가진 경영자와 컨설턴트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런 기법들의 가치가 나타나고 있다.

현재의 거래 처리 시스템들은 이러한 새로운 관리기법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으며, 따라서 이를 위한 다양한 척도들과 프로세스들을 지원하지 못한다. 대부분의 기업 시스템들은 오직 거래 처리 데이터만 제공하지만 새로운 경영 기법들은 산업 벤치마크, 고객 만족 조사와 콜 센터 등에서 확인된 중대한 고객 문제를 포함하는 여러 가지 유형의 상황 정보들을 필요로 한다.

또 많은 기업들은 과금(Billing), 부기, 영업 자동화(SFA), 그리고 콜 센터 관리등과 같은 거래 처리 소프트웨어의 확산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데이터들은 성과 관리 및 향상에 유용한 형식의 정보를 적시에 경영자들에게 제공하지 못한다. 이들 애플리케이션들은 여러 사업 부서들 사이에서 통합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합병, 취득, 분산 관리등과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우들이 발생한다. 데이터웨어하우스 또는 의사결정 지원 웨어하우스들은 서로 다른 벤더들에게서 같은 기능을 수행한 많은 애플리케이션 통합 부족의 문제점들을 약간은 해결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정보의 가치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정보 지연 이슈나 재무 무결성 결여 등의 문제들을 야기할 수 있다. 성과 관리 및 향상을 위하여서는 오늘의 결과를 보기 위해 몇 주 혹은 몇 달을 기다릴 수 없기 때문이다.

통합 플랫폼으로 괴리 보완
하이페리온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조직의 경영 관리 요구와 거래 처리 시스템이 제공하는 데이터 사이의 괴리를 보완한다. 하이페리온의 방법은 일반적인 기업 어플리케이션 통합 기술 세트를 통하여 여러 종류의 다른 타입의 데이터들을 통합함으로써 현재의 거래 처리 시스템을 보완하는 것이다. 이는 과금, 제조, 판매 자동화(SFA) 그리고 콜 센터와 같은 거래 처리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데이터와 데이터웨어하우스, 스프레드시트, 플랫 파일 그리고 웹 로그를 포함하여 기업 전반에 걸친 모든 데이터와 경영 구조에 대한 공통된 관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하여 모든 경영자들은 일관된 재무 및 운영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또한 신속한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해 적시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추가로, 하이페리온 플랫폼은 경영관리 사이클의 모든 측면을 지원하기 위하여 경영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로 웍크플로우, 모델링, 리포팅과 OLAP과 같은 도구들을 활용한다. 이는 모든 경영자들이 이들 분석 및 리포팅 도구들 세트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용과 사용방법교육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하이페리온 플랫폼은 기업 내부 개발자나 외부의 3rd Party 개발자들이 하이페리온의 경영성과관리 어플리케이션에 저장된 모든 정보들을 이용하여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거나 현재의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한 개발 도구들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또한 "start anywhere" 옵션의 이점을 이용하기 위하여 하이페리온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하이페리온 플랫폼을 통하여 하이페리온 경영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들은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개별적으로 사용되거나 또는 기업 전반에 걸쳐 협력을 지원하기 위하여 통합적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이 결과 조직들은 처음에는 하나 또는 몇 개의 하이페리온 애플리케이션들을 설치하고, 자신의 페이스에 따라 경영성과관리를 주도할 수 있음으로써 예산과 투자수익률(ROI)을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하이페리온 플랫폼은 제품 판매 분석 또는 이익률 분석과 같은 특정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Tailored 형태나 예산 편성, 비용 계획, 재무 통합과 같은 패키지 형태의 경영성과 관리 애플리케이션들을 모두 지원한다. 이 결과, 조직이 모든 기능별 관리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조직의 IT 부서는 공통 기술에 맞추어 기술 훈련과 표준화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기업 확장성과 적합성

웹 기반 아키텍처를 통하여 수천의 동시 사용자들을 지원한다든지 또는 대량의 데이터를 분산 처리한다든지 간에 하이페리온은 회사의 성장에 부합하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확장성은 다양한 최첨단의 웹 및 애플리케이션 서버들, 기업 포탈들과 보안 표준, 뿐만 아니라 높은 신뢰와 일관된 유용성을 지키기 위한 널리 사용되는 기술 지원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하이페리온은 3rd Party가 제공하는 도구들과, 개발 표준, 데이터 접근, 메세지 그리고 메타데이터 교환 표준들과의 통합을 쉽게 하는 여러 가지 공개 표준들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다. 공개 표준을 사용함으로써, 하이페리온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하이페리온 제품들이 자사의 IT전략과 상호연동이 가능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하이페리온의 통합 경영성과관리
하이페리온만이 강력한 경영 및 재무 애플리케이션들을 새로운 관리 프로세스의 전문 기술과 통합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결합하는 유일한 경영성과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결합을 통하여 현재의 거래 처리 시스템과 쉽게 연동될 수 있으며, 지속적인 계획, 모니터링, 리포팅 사이클을 지원하는, 현재 제시된 솔루션 중에서 가장 포괄적인 통합된 경영성과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하이페리온은 또한 패키지화된 경영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고객 고유의 경영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들도 직접 접근할 수 있는 리포팅 및 분석 도구들을 제공하는 유일한 경영성과관리 솔루션 제공자이다. 하이페리온의 철저한 경영성과관리 리포팅 능력들은 재무 데이터와 운영 데이터, 정형 쿼리, 고급 분석, 스코어카드 들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또한, 하이페리온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쿼리와 분석, 계획, 예산, 예측, 모델링, 재무 통합, 재무 리포팅, 경영 리포팅 등을 포함하는 경영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스펙트럼을 지원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경영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들과 통합된 타 거래 처리 시스템 벤더들과는 다르게 하이페리온은 다양한 벤더 환경에서도 적용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어 있다. 이 결과 TCO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또한 신속한 도입확산이 가능하다. 그것은 또한 특정 벤더에 종속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폭 넓은 선택의 자유를 제공한다.

사후적 쿼리와 리포팅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벤더들과는 다르게 하이페리온의 경영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들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기초 기술과 재무 계획, 모델링, 분석들을 위한 고급 애플리케이션들의 전문 기술들을 포함한다. 이러한 전문 기술들이 바로 하이페리온이 지속적인 계획, 통제 및 리포팅 사이클, 경영자들의 매일 매일의 활동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수 있다.

그리고 경영성과관리 단일 제품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벤더들과는 달리 하이페리온은 최고의 경영과 재무 통합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하며, 이들은 모듈별로 따로따로 구축할 수도 있고, 또한 통합적으로 구축할 수도 있다. "start anywhere"이라는 옵션은 처음에는 하나 또는 몇 개의 하이페리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그들 자신들의 진행 상황에 따라 경영성과관리를 구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예산과 투자 수익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