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BIPS 엔뷰(enView)

[컴퓨터월드] 기업은 사내에 분산돼 있는 업무 시스템을 단일 화면으로 통합해 사용하기를 원한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을 강화해 구성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솔트웨어의 엔뷰(enView)는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대용량 서비스에 최적화된 포털 솔루션이다.

엔뷰는 자바(Java) 기반의 포털 솔루션으로 JSR286과 WSRP2.0 등 국제 표준을 지원하고 있으며 SSO/CMS/PUSH/게시판 등 엔뷰의 추가기능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어 확장성 또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편집자 주>

▲ 엔뷰의 구성도

솔트웨어의 ‘BIPS 엔뷰(enView)’는 분산된 다양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자신만의 개인 업무와 동료와의 협업을 다양한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수행할 수 있다. 엔뷰는 빠른 속도, 실시간 업무처리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워크와 편리하고 안정적인 기업정보관리를 통해 ‘스마트 디지털 경영’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BIPS 엔뷰 아키텍처는 모든 표준 자바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를 통해 벤더에 종속적이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인 운영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Spring Framework 와 iBatis를 이용해 탄탄한 솔루션 기반을 갖추고 있는 엔뷰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준수하고 있다. 이러한 표준프레임워크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사적 IT 아키텍처에 융통성 있게 배치해 활용할 수 있다.

자바기반의 포털 솔루션으로 JSR-286, WSRP 2.0 등 국제표준을 준수하고 있는 엔뷰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과 GS 인증을 받아 이미 시장에서 그 성능과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엔뷰는 대용량 서비스에 최적화된 포털 솔루션으로 멀티포털 및 도메인 관리를 통한 폭넓은 서비스가 가능하고 업무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풍부한 포틀릿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뷰는 확장 또한 뛰어나다. 플랫폼 솔루션으로 매시업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및 그룹관리와 권한관리 그리고 메뉴관리를 통해 편리한 개인별 맞춤서비스가 가능하고 다양한 DB와 WAS,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다.


업무 편리성 극대화

엔뷰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업무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 환경을 구축해 업무의 편리성을 극대화한다.

편리성과 관련해 먼저 업무 협업 서비스 기능을 들 수 있다. 엔뷰는 나와 연계된 모든 일정을 다양한 그룹과 공유해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전사, 부서, 그룹 등 다양한 구성원들의 회의를 진행하고 이후 처리과정과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통합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회의진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회의실, 차량, 제휴시설 등)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 예약, 심사, 이용, 관리 등을 원스톱(one stop)으로 제공하는 것도 엔뷰의 주요 특징이다.

기업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서로 다른 의견이 공존하고 있다. 엔뷰는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해 재생산하는 과정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설문 투표 등을 통해 기업 내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편리성과 관련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능도 엔뷰의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부서, 그룹, 개인들이 생성하는 이벤트 및 행사를 직접 편리하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이를 포털 내에서 홍보할 수 있다. 지식공유와 토론 커뮤니티 그룹으로 카페를 구성해 구성원들과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사내 지식공유와 경영자와 직원 간의 의사소통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경영진의 생각과 철학을 모든 직원들과 더불어 공유할 수 있으며 사내에 존재하는 모든 지식을 많은 사람이 함께 내용을 수정하면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등 지식서비스도 가능하다.

엔뷰는 편리성 외에 확장성 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권한 및 사용자관리를 통해 확장성 높은 포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SO/CMS/PUSH/게시판 등 엔뷰의 추가기능을 도입해 시스템의 포털 성능을 쉽게 개선할 수 있다.


엔뷰의 확장성

SSO - enPass
SSO(Single Sign on)을 통해 사용자는 단 한 번의 인증을 수행함으로써 연동된 모든 업무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하고 보안이 강화된 통합 인증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

▶ ActiveX를 사용하지 않아 모든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인증 서비스 제공
▶ ID/PW, PKI가반의 사용자 인증을 통해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통합인증 서비스 제공
▶ 분산된 자원과 사용자에 대한 통합을 통해 일관된 정보관리체계 구축
▶ 인증정보 전송 시 암호화 모듈 알고리즘을 적용해 높은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 제공


콘텐츠 저작도구 – enCMS
enCMS는 웹페이지를 생성, 복사, 저작, 관리하는 CMS 솔루션이다. 엔뷰와 완벽한 통합 환경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전문 개발 지식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
▶ 웹 기반으로 구성된 보편적인 관리자 인터페이스
▶ 콘텐츠 버전 및 이력 관리 기능제공
▶ 다양한 저작/관리(HTML, 미리보기, 입력폼 등) 방법 제공


모바일 푸시- enPush

enPush는 모바일 환경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능동적인 메시지 전송 솔루션이다. 포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알림 메시지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 HTTP, TCP, DB 연동 방식 및 에이전트(Agent)를 제공함으로서 도입하려는 시스템에 별도의 수정 없이 간편하게 적용
▶ iOS, Android, WM의 다양한 푸시 발송 지원
▶ One Server Multi Application 발송을 지원해 하나의 푸시서버로 여러 앱에 푸시 발송 가능
▶ 에이전트 지원을 통해 그룹사 및 계열사까지 확장 가능


통합게시판 플랫폼- enBoard

enBoard는 필요에 따라 다양한 게시판을 생성하는 통합 게시판 플랫폼이다. 엔뷰 주요 기능과 통합돼 통합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게시판 유형별 표준 서비스 제공
▶공지형, 일정형, FAQ형, 일반형, 앨범형, Q&A형, 지식형 등 다양한 게시판 유형 제공
▶연계 및 확장성을 고려한 다양한 API 제공
▶엔뷰와 연계를 통해 막강한 권한 및 사용자 관리 기능 제공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