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수경 부착형 MP3- 도둑 걱정 '뚝' 리모트 등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됐다. 여기에 소개하는 IT 제품은 반드시 구매할 필요는 없는 것들이지만, 올 여름 휴가와 함께 하면 좋을 '휴대형 IT 기기'들이다. 특히 휴가지에서 주변 사람들의 이목을 한 몸에 받을 만한 것들이다. 수경에 MP3 플레이어를 착용할 수도 있고 손목시계형 카메라도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제품이다.

아이폰







6월에 출시된 올 여름 대표 기대작인 아이폰. 혁신적이며 차세대 아이팟 기술이 적용되었고 블랙베리 이후 무선 이메일에 대한 창조적인 접근 방식을 채용하기 위해 휴대용 Wi-Fi 단말기를 결합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폰만 있으면 무더운 여름도 시간 가는 줄 모를 것이다. 예약 주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가격은 499~599달러 선이 될 전망이다.

Myuu 비디오 고글








동영상 재생기인 Myuu 비디오 고글은 휴가를 즐겁게 해줄 새로운 아이템. 아이팟에 연결하면 27인치 화면이 보이는 것과 같은 영상 효과가 나타난다. 이 고글을 쓰고 휴양지 바닷가에 누워있다고 상상해보자. 제품 가격인 300달러가 아깝지 않을 것이다. 이어폰과 8시간짜리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다. 커넥터 케이블에 재생 컨트롤이 부착되어 있으며 AC와 차량용 충전기 포함.

수경 부착형 MP3








수중에서도 고품질의 오디오를 듣고 싶다면? Finis의 SwiMP3 MP3 플레이어는 수경에 부착해 수영을 하면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199달러의 이 MP3 플레이어는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에 256M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4시간 가량 지속된다. MP3 파일과 WMA 파일을 구동할 수 있다.

그릴 튠즈








차안에 아이팟을 장착했고, 알람 시계도 준비했으며 스테레오도 갖췄다면 이제 휴가를 떠날 채비가 끝났다. 한가지, George Foreman GIPOD200을 갖춘다면 더 없이 좋다. 이 제품은 10와트 앰프에 전기 그릴에 부착하는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다. 170달러에 200평방 인치인 이 그릴은 음식을 구운 뒤 세척하기도 쉽다.

도둑 걱정 '뚝' 리모트 모니터








AT&T 리모트 모니터(Remote Monitor)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이루어진 서비스 패키지로 먼 곳에서도 집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준다. 한달 이용료가 10달러인 이 서비스는 8대의 카메라를 통해 PC나 웹 기반의 AT&T 전화기를 사용, 대문과 창문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전등을 제어할 수 있다. 99달러의 설치 장비에는 가정의 라우터에 삽입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 컨트롤러와 IP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다.

무선 디지털 액자








I-mate의 모멘토(Momento) 무선 디지털 액자로, PC 및 웹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컴퓨터에서 사진이나 그림을 선택한 다음 모멘토에 불러올 수 있다. 또한 모멘토 라이브 온라인(Momento Live Online) 가입 서비스는 어디에서나 사진을 업로드하고 다른 모멘토 라이브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 액자 가격은 7인치 제품의 경우 199달러이며 10.2인치는 299달러이다.

모바일 방화벽








요기 게이트키퍼 프로(Yoggie Gatekeeper Pro)는 휴가지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요기 시큐리티 시스템즈(Yoggie Security Systems)의 219달러의 이 방화벽은 소형이며 휴대성이 강화되었고 컴퓨터에 엔터프라이즈급 방화벽 보안을 제공한다. USB 포트에 꽂으면 유선 이더넷이나 무선 접속을 통해 구동한다. 요기는 이메일과 웹 프록시 기능의 방화벽과 침입 탐지 및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브라우저 기반의 콘솔로 구성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노트북 연결용 '미니 냉장고'








휴가를 갈 때 노트북을 함께 갖고 갈 계획이라면 이 제품이 안성맞춤이다. 브랜도(Brando)의 33달러짜리 USB 미니 프리지(Mini Fridg)는 USB 형태로 음료수를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미니 냉장고이다. 냉장고처럼 문을 열면 불이 켜지는 내부 LED도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냉동실은 없다.

노트북용 VoIP








Wi-Fi 핫스팟 지역에서 웹에 연결하면서 왜 전화할 생각은 하지 않을까? 혹시 헤드셋과 마이크로폰을 잊어서일까? 켄징턴(Kensington) Vo200은 블루투스 단말기로, 노트북의 PC 슬롯에 끼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사용하려면 노트북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거나 블루투스 어댑터를 갖춰야 한다. 가격 90달러.

내 사진은 내가 찍는 '휴대용 거치대'








휴가를 떠날 때마다 남이 자기 사진을 찍어주곤 한다. 25달러짜리 휴대용 거치대는 스스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사진처럼 프롬웍스(Fromm Works)의 퀵팟(Quik Pod)에 카메라를 부착하고 셀프 타이머를 설정하면 자신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오프로드 GPS








대부분의 GPS 단말기는 포장 도로만 나와있다. 하지만 DeLorme의 Earthmate PN-20은 다르다. 370달러짜리 이 단말기는 방수 기능에다 소형으로 미국 지형과 거리 지도가 DVD에 내장되어 필요시마다 PC에서 불러올 수 있다. 관심 있는 미국 지역을 보여주는 100달러짜리 DeLorme Aerial Data Packets이 포함되어 있다.

손목형 방수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휴가를 떠나서 서핑이나 스키, 스케이트, 산악 자전거를 즐겼더라도 '증거'가 없다면 아무도 당신의 말을 믿어주지 않을지 모른다. 고프로(GoPro)의 디지털 히어로(Digital Hero) 3는 그렇게 비웃은 사람들을 당신의 팬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 3백만 화소에 매우 가벼워 손목에 찰 수 있는 이 방수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는 어떤 상황에서건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140달러인 이 제품은 2,048x1,536픽셀의 정지 화면과 640x480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으며 16M 내부 메모리에 착탈식 SD 카드를 포함하고 있다.

만능 단말기








장난감처럼 보이지만 다기능인 제품. 270달러인 브리카 뷰아트(Brica ViewArt) 1000은 TV 입출력 단자가 있는 비디오 레코더/플레이어이며 비디오 카메라와 PC 웹캠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디지털 카메라 기능도 있다. 또한 MP3 플레이어이기도 하며 오디오 레코더, FM 라디오도 내장되어 있다. 전자 책도 물론 읽을 수 있으며 게임 4종도 탑재되어 있다.

언제나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Driv-N PC








PC를 내버려두지 말라. 자동차에 설치할 수 있다. HIPe PC의 Driv-N PC는 웹을 검색하고 DVD를 재생하며 온라인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CPU는 좌석이나 트렁크에 넣어두고 스크린만 대시보드에 설치할 수도 있다. 가격은 849달러이며 핸즈 프리 기능을 위해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편리한 어댑터








유럽 여행시 매우 편리한 어댑터가 새로 출시되었다. Hammacher Schlemmer의 40달러의 Autodetecting Travel Adapter는 120볼트 AC로 자동 변환해주며 150여 국가에서 호환된다. 충전기를 집에 놔두고 왔을 경우에도 USB 포트로 충전이 가능하다.

망원렌즈 장착 디지털 카메라








셀레스트론(Celestron)의 비스타픽스(VistaPix) IS70은 70mm 광원렌즈를 채택한 3백만 화소의 디지털 카메라이다. 479달러인 이 제품은 2인치 LCD 화면으로 화상을 확인하며 14배까지 확대가 가능하다. 디지털 오토 포커스 기능에 알루미늄 하드 케이스를 채택했다.

튼튼한 스마트폰








등산하거나 강에서 리프팅을 즐길 때 스마트폰은 놔두고 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Otter Product의 OtterBox는 물이나 먼지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해주며 전화, 키패드, 기능 버튼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준다. 130달러의 케이스는 아이팟과 GPS 기기, 태블릿 PC, 노트북 등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로 출시된다.

InformationWeek 컴퓨터월드 2007년 8월호 게재 예정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