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숀 멍 화웨이 대표

[아이티데일리] 한국화웨이는 숀 멍(Shawn Meng)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숀 멍 신임 대표는 한국화웨이 합류 전 화웨이 인도네시아 유한회사의 최고경영책임자(COO)를 역임, 캐리어 비즈니스 그룹의 성장을 이끌어 그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바 있다.

숀 멍 대표는 2007년 화웨이에 입사한 후 무선 네트워크 엔지니어를 거쳐 화웨이 인도네시아 유한회사 COO 및 세일즈 담당 이사 등 주요 직책을 수행하며 가파른 실적 상승에 기여해 왔다. 특히 COO 재직 시 인도네시아 시장의 화웨이 캐리어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약 미화 18억 규모의 비즈니스를 운영했다.

화웨이 인도네시아 합류 전에는 차이나텔레콤 선전(Shenzhen) 지부에서 코어 네트워크 디자인 및 무선 솔루션 관련 요직을 담당했으며, 중국 우한대학교에서 전자공학 학사를 취득했다.

멍 대표는 취임 소감으로 “한국화웨이의 신임 대표로 선임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웨이는 ICT 인프라 발전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두고, 국내 ICT 생태계의 선도적인 입지와 안정적인 개발과 발전에 기여하는 동시에 파트너들과의 개방적 협력과 성장을 도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