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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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상반기 영업익 1,084억 원…“반기 최대 실적”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 신작 준비, VR 게임 등 새로운 기술 환경 개발 확대

   
 
[아이티데일리] 컴투스가 2016년 상반기 역대 반기 최대 매출 달성과 함께 최초로 영업이익 1,000억 원을 돌파했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6년 상반기 누적 매출 2,617억 원, 영업이익 1,084억 원, 당기순이익 84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6년 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266억 원, 영업이익 486억 원, 당기순이익 3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 21%, 22% 상승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지난 상반기 동안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서 고른 성적을 올리며 2015년 상반기 대비 매출 30%, 영업이익 43%, 당기순이익 44% 등 높은 상승률로 반기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41%에 달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반기 최초로 영업이익 1,000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컴투스는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자사 핵심 타이틀인 ‘서머너즈 워’를 글로벌 톱 게임으로 한층 더 성장시키고,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3분기 중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글로벌 유저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북미, 유럽 등 모바일게임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전략적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노티아’, ‘히어로즈워2’ 등의 RPG와 ‘9이닝스 3D’, ‘프로젝트 G2’ 등의 스포츠 게임을 비롯해 캐주얼과 전략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라인업으로 차세대 글로벌 시장 확대도 준비 중이다.

또한, 컴투스는 누적 다운로드 4,000만을 기록한 ‘낚시의 신’ 등 글로벌 히트 IP를 기반으로 VR 게임도 세계 시장에 출시, AR 및 VR 등 새로운 기술 환경의 모바일게임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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