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먹자’ 서비스에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 제공

▲ LG유플러스가 디멘터의 ‘맘마먹자’에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 확대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는 디멘터와 함께 신규 O2O 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Biz 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는 앞으로 유망한 스타트업 등 O2O 관련 기업을 사전에 발굴하고,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국내 O2O 시장에서 새로운 서비스들을 함께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디멘터의 ‘맘마먹자’ 서비스에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를 제공한다. 디멘터의 ‘맘마먹자’는 ‘동네 마트’로 불리는 중소형 마트를 중심으로 그 주변 상점을 홍보하거나, 쿠폰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마트 뿐 아니라 주변 지역상권의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다.

특히 ‘맘마먹자’의 경우 전국 약 500여 개의 중대형 마트와 소형마트 약 6,600여 개의 마트 정보(DB)를 구축한 전국 규모의 상권 통합 앱으로, 기존 유사 O2O 서비스가 수도권 또는 주요 도시에 편중된 것과 차별성을 확보했다. LG유플러스는 디멘터 ‘맘마먹자’ 앱에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3초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 배달 대행 통합 플랫폼 ‘페이나우 샵’ 등 결제 및 배달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신규 O2O 서비스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는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최초 1회만 결제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부터 자체 로그인 인증만으로 초간편 결제가 가능해, 간편한 결제가 필수적인 O2O 서비스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페이나우 샵’은 LG유플러스가 구축한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배달 대행 통합 플랫폼으로, 인터넷·모바일 상에서 주문한 상품을 이용자에게 배달해주는 다양한 업종의 O2O 서비스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