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오디션, 달인채용 등 스펙 탈피…능력 중심 선발 추진

▲ KT가 2016년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아이티데일리] KT는 2016년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9일 발혔다.

KT의 채용규모는 1만 600명 수준으로 전년대비 1,400명(15%) 확대됐으며, 고객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주로 현장 업무를 담당하는 그룹사 위주로 채용규모를 확충할 계획이다.

KT 자체적으로는 상·하반기 2회의 대졸, 석·박사 공개채용 및 수시 경력채용을 통해 기획, 영업관리, 네트워크, R&D 등 분야에서 45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이는 전년(309명) 대비 40% 이상 확대한 수준이다. 이와 별도로 인턴은 영업관리, 네트워크, 디자인 등 분야에서 150명을 신규 채용한다.

KT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정부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이른바 스펙을 초월한 ‘능력중심 채용’과 스타 오디션(Star Audition), 달인채용 등 ‘열린 채용’을 통한 선발과정에 있다. 서류부터 면접까지 모든 채용전형을 NCS 기반의 직무능력 중심 평가방식으로 진행하고 이를 더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채용분야도 직무별로 세분화했다.

‘스타 오디션’은 지원서에서 표현할 수 없는 나만의 직무관련 역량을 5분간 자유롭게 표현하는 대한민국 대표 탈스펙 전형이다. 오디션을 통과한 취업 희망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달인채용’은 직무관련 특이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했거나 전문자격증을 보유했을 경우 스펙에 관계없이 선발하는 전형이다.

상반기 공개채용은 오는 4월 11일까지로, KT는 취업 희망자들을 위해 4월 2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 EAST사옥에서 ‘KT 잡 페어(Job Fair)’를 실시해 개별 직무상담, 취업컨설팅, 스타 오디션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T 잡 페어 프로그램은 사전접수 없이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KT는 신규 채용 확대와 별도로 정부의 ‘고용디딤돌’ 사업도 적극 참여한다. 고용디딤돌은 실업해소를 위해 청년들에게 직업훈련·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KT는 2016년 300여 명 규모로 시작해 2018년에는 2,000명 수준까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육성을 지원한다.

입사지원은 KT 채용 홈페이지(recruit.kt.com)를 통해 받는다. 잡 페어 및 입사지원 관련 세부사항도 홈페이지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