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W-Browser’

 

[컴퓨터월드] 인터넷과 스마트 디바이스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그 환경을 지배하고 있는 글로벌 벤더의 범용 브라우저는 보다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버전업과 업데이트를 반복하고 있다. 2006년 IE7이 출시된 이후 현재의 IE11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패치와 업데이트가 반복되는 과정에서 이들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 시행착오에 따른 문제점을 고스란히 경험해 왔다.

IE뿐만 아니라 크롬, 오페라,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주요 범용 브라우저들도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 부응하기 위해 각각의 버전업과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범용 브라우저의 주기적인 버전업과 업데이트에 따라 기업은 내외부 시스템의 운영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장애로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이 저해되고 예상치 못한 리소스와 비용을 소모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TML5 웹 표준 전문 UI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UI 플랫폼 웹스퀘어5의 옵션 제품으로 W-브라우저(W-Browser)를 제공하고 있다.

 

통제된 웹 표준 환경으로 기업 시스템의 안정성 제공

W-브라우저는 다양한 범용 브라우저의 잦은 버전업 및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예측할 수 없는 장애로 안정적인 운영이 저해되는 기업 시스템에 통제 가능하면서 웹 표준인 환경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민감한 기업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웹스퀘어5의 전용 브라우저이다.

특히, 범용 브라우저의 버전업 및 자동 업데이트 대응과 일부 특정 브라우저들의 일방적인 기술 지원 종료에도 대응이 가능함은 물론 브라우저 업데이트에 따른 기업 시스템의 업데이트비용과 유지 보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전용 브라우저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 역시 웹 표준 환경에서의 보안을 매우 중요시 한다. W-브라우저는 웹 표준 기반에서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확장성을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IT 담당자들의 웹 표준에 대한 고려 사항을 해결해 주고 있다.

▲ W-브라우저의 주요 특징


웹 표준에서의 보안과 확장성 확보

W-브라우저는 전용 브라우저 기본 설정에서 URL 은폐 기능 등 시스템 사용자의 동작을 통제 할 수 있고, 기업 업무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목적에 따라 사용자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등 웹 표준 하에서도 보다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필수 플러그인 기능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보안 모듈 연계, 메신저 등 외부 시스템 연계, 스캐너, 프린터 등 외부 디바이스와의 연계를 위한 확장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어서 HTML5 웹 표준 시스템으로 전환하면서도 보안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다양한 개발자 도구 제공으로 개발 편의성 제공

W-브라우저는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웹스퀘어5의 옵션 제품으로써 개발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 제공에도 충실하고 있다. Line Debugging, 네트워크 모니터링, Dom-Tree 분석 기능, CSS 분석도구지원, 이벤트 분석 도구, 개발자 콘솔, Emulation 등 다양하고 편리한 개발자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전용 브라우저 개발과 운용을 가능하게 한다.

▲ W-브라우저가 제공하는 개발자 도구

기업은 물론 금융/공공기관에서의 활용 기대

W-브라우저는 다양한 내부 업무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처리와 외부 환경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유연한 대내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및 금융/공공기관에서의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특히 안정적인 정보 자산 유지와 브라우저 등 외부 환경 업데이트과 시스템 개편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웹 표준 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