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대학생 등 초청, IT서비스 이해 도울 방침

데이터센터 기반 IT서비스 업체인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는 호스팅 서비스에 관심 있는 이공계 대학생 및 단체를 모집해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방문 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호스트웨이IDC는 이번 인터넷데이터센터 투어 프로그램에 대해 엔지니어를 희망하는 이공계 학생들에게 세계 글로벌 기업 체험과 차세대 인프라스트럭쳐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호스트웨이 인터넷데이터센터 투어 뿐 아니라 서버 관리와 보안시스템 등을 주제로 한 전문 엔지니어와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인터넷데이터센터 투어 프로그램 참가방법은 국내 2년제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이외에도 관련 커뮤니티 등 희망하는 단체 누구나 호스트웨이IDC 홈페이지(www.hostway.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사장은 “국내 이공계 대학생들이 인터넷데이터센터 투어 및 엔지니어와의 만남을 통해 서버호스팅, 시스템관리, 보안 등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이공계 인재 육성 및 국내 IT산업발전에 도움이 될,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 제공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스트웨이IDC의 인터넷데이터센터는 IDC 전용건물로 분당에 위치해 있다. 건물의 전체적인 하중 및 지반을 고려해 지하층을 없앤 지상 5층 건물이다. 1톤 하중뿐만 아니라 고강도 지진에도 견딜 수 있게 설계돼 있고 이중화 전력 시스템, 무정전설비, 24시간 보안관제 시스템 등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다.
윤성규 기자 sky@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