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큐브는 아이스테이션 DIC의 후속 모델인 아이스테이션 T43 DIC 60GB와 콘텐츠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스테이션 T43DIC 플러스를 동시에 출시했다.





PMP 업체인 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 유연식)는 아이스테이션 DIC의 후속 모델인 아이스테이션 T43 DIC 60GB와 콘텐츠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스테이션 T43DIC 플러스를 동시에 출시했다.
디지털큐브는 “최근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수요 확대와 UCC 열풍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장하려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다. 또한 고음질, 고화질의 대용량 파일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콘텐츠를 영구 소장하려는 추세다”라며 이번 제품 출시의 배경을 설명했다.
아이스테이션 T43DIC은 전자사전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관련 기능을 ‘미디어 사전(Media Dictionary)'으로 부각시켰다. 표제어 20만개, 어휘 약 46만개의 콘텐츠와 YBM 올인올 영한사전과 예문을 포함한 한영사전 등이 수록됐다. 또한 Chambers 21st century dictionary 영영사전과 고유어, 외래어, 고어까지 들어있는 YBM Sisa대한민국 나라말 사전이 수록됐다.
원어민 영어발음 지원 및 사전 통합 검색지원과 함께 하이퍼텍스트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동영상이나 오디오 플레이어로 영화를 보면서 자막을 선택하면 전자사전으로 바로 연결되어 단어를 검색할 수 있다.
동시에 출시된 아이스테이션 T43DIC 플러스는 영어이외에 일어, 중국어, 옥편 등이 첨가됐다.
아이스테이션 T43DIC 60GB 및 아이스테이션 T43DIC 플러스 30GB의 가격은 각각 438,000원, 498,000원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hop.i-station.co.kr/event/t43dicplus.html에 있다.
신은영 기자 epah@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