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A 구현 위한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플랫폼 출시


▲ 팁코소프트웨어의 CTO인 다니엘 테르네스는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출시로 이기종 환경에서도 표준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액티브매트릭스로 SOA 시장의 강자로 나선다"

팁코소프트웨어는 최근 이기종 환경에서도 표준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팁코 액티브매트릭스(TIBCO ActiveMatrix)' 플랫폼을 출시했다.
"팁코는 이번에 출시한 액티브매트릭스로 SOA 인프라에 대한 선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제 액티브매트릭스는 팁코의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를 잡을 것이며, 서비스 가상화 영역에서 경쟁자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플랫폼은 멀티 테크놀로지, 멀티 벤더를 위한 SOA 통합 솔루션으로 팁코는 SOA 시장에서 업계 최고의 벤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다니엘 테르네스 CTO의 액티브매트릭스 플랫폼에 대한 기대감이다.
그는 "본사의 전략은 고객을 위한 대규모 플랫폼의 중립 벤더가 되는 것으로 고객사의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서버, 애플리케이션과 그 밖의 자산을 지원하는 것이다. 본사는 자바와 닷넷을 모두 지원하는 가상화 플랫폼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강조한다.
그의 부가 설명에 따르면 액티브매트릭스는 팁코의 SOA 솔루션을 폭넓게 확장시킨 제품들을 새롭게 모아놓은 것이며 나아가 팁코 제품 외에도 제3자 애플리케이션 서버, 고객코드, 주요 애플리케이션 패키지를 운영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배치하며 통제하는 플랫폼을 기업에게 제공해주는 몇몇 새로운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액티브매트릭스는 배타적이지 않고 개방된 플랫폼 및 확장 가능한 SOA 인프라로서 서비스 가상화를 통해 개발/배치/통제에 있어서 더욱 효율적인 융통성을 제공한다는 얘기다. 또한 팁코 액티브매트릭스를 이용하면 응답 요청과 이벤트 반응형 사업 시나리오를 변경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액티브매트릭스는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서비스 그리드(TIBCO ActiveMarix Service Grid)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폴리시 매니저(TIBCO ActiveMarix Policy Manager) ▲팁코 액트브매트릭스 레지스트리(TIBCO ActiveMarix Registry)로 구성된다.
액티브매트릭스의 핵심인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서비스 그리드'는 팁코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호스트하기 위한 서비스 컨테이너로 리포지터리와 관리환경 및 메시징이 포함되었다.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폴리시 매니저'는 SOA를 위한 분산형 방식의 정책 관리를 할 수 있는 실행시간 정책 관리 제품이다.
'팁코 액티브매트릭스 레지스트리'는 개발에서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체 과정에서 서비스 재사용을 향상시키고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검색 분류 및 출판을 위한 표준 기반의 리포지터리 시스템이다.
다니엘 테르네스는 팁코의 CTO로 아시아 퍼시픽 지역을 총괄하고 있으며, CTO로 재직하기 전에는 실리콘벨리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품 전략 책임자로 근무하면서 팁코의 BPM과 비즈니스 최적화 솔루션 제품들에 대한 로드맵과 전략을 짜기도 했다.
<최은주 기자 ejchoi@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