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는 매가태스킹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듀얼 소켓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Dual Socket Direct Connect Architecture)의 AMD 쿼드 FX(Quad FX) 플랫폼 전용으로 설계된 엔포스 680a SLI MCP(nForce 680a SLI media and communications processor)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AMD 쿼드 FX 프로세서를 위한 코어로직 제품이며, 한 대의 일반 데스크톱 PC에서 최대 4개의 GPU, 8개의 디스플레이 모니터, 12개의 SATA 하드 드라이브,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커넥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비디아의 MCP 사업부 총책임자인 드류 헨리는 “AMD 쿼드 FX 플랫폼과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의 기능은 홈 미디어 서버로 사용되거나, 음악과 동영상,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게 해주며, SLI 게임성능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엔포스 680a SLI MCP와 AMD 쿼드 FX 플랫폼은 엔비디아의 GeForce 8 시리즈 GPU와도 조합이 가능하다. GeForce 8 시리즈는 곧 출시될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시스템인 윈도우 비스타와 다이렉트X 10을 지원하는 통합 쉐이더 아키텍처를 가진 제품으로, 윈도우 비스타의 3D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와 멀티스레드를 구현하기 위한 메가 멀티태스킹 능력을 갖추고 있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