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트래픽 관리 솔루션, 트래픽 폭증ㆍ
시스템 개선ㆍ속도 향상ㆍ비용절감 등 문제 해결

니트젠테크놀러지스 엔피아 사업부가 최근 발표한‘엔피아 S 시리즈 시스템 트래픽 매니저(System Traffic Manager)’는 시스템 트래픽 관리 장비이다. e-비즈니스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네트웍,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컨텐츠 등 전 부문의 시스템 트래픽 관리로 장애 발생을 최소화하고, 장애 발생이 예견될 경우, 즉각적인 자동조치 기능을 수행해 서비스의 장애를 미리 차단하는 ‘서비스 장애의 원천 봉쇄’ 기능을 제공한다.<편집자>

엔피아 S 시리즈(Enpia S series)는 최근 사용자 증가에 따른 트래픽 폭증 관리 및 시스템 개선 등의 문제를 시스템 가용성의 극대화로 시스템 증설 규모를 최소화하며, IT 투자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솔루션이다. 특히 e-비즈니스의 핵심 이슈인 무중단, 무장애 서비스의 구현 뿐만 아니라 속도 향상, 서비스 및 운영, 관리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점이 이 솔루션의 최대 특징이다.

DR (Disaster Recovery) 솔루션
엔피아 S 시리즈는 서비스 장애 발생 후 복구하는 방식의 DR (Disaster Recovery) 솔루션과 달리 e-비즈니스의 엔드투엔드 장애 요소 관리를 통해 ‘사전 장애 원천 봉쇄’라는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무중단, 무장애 서비스 구현
엔피아 S 시리즈 액티브 서버와 백업 서버에서 로컬 DNS 체계의 3중 백업 구조로 장비 자체의 장애에서부터 네트웍과 시스템, 애플리케이션과 컨텐츠 전 부문에서의 무중단 서비스를 위한 페일오버(Fail-over) 체계를 갖추고 있다.
특정 네트웍 경로의 불가피한 장애 발생시, 우회 네트웍 경로를 자동으로 설정하고, 특정 시스템별 성능 리소스의 한계치에 도달하기 직전, 서비스에서 자동으로 제외시키고,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특정 프로세스의 장애 발생시에도 관리자에게 알림과 동시에 서비스에서 자동으로 제외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컨텐츠 동기화 솔루션인 Enpia Content Delivery Manager와 연동하여 DR(Disaster Recovery) 및 BCP(Business Continuity Plan)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e-비즈니스 성능 극대화
실시간 동시 900대 시스템의 성능 리소스(접속자수, CPU 사용률, 메모리 사용률)를 수집, 분석, 모니터링하여 최적의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선택한다. 이 밖에도 모니터링 결과와 분석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세션 유지와 최종 사용자의 True IP 주소에 기반하여 최단 거리 네트웍 경로 설정으로 응답 시간을 최소화 하여 서비스의 속도를 향상시킨다.

e-비즈니스 엔드투엔드 최적화
‘Stand Aside Architecture’로 네트웍 시스템 구조를 간소화하고, 컨텐트 레벨, 시스템 퍼포먼스 레벨, TCP/IP 레벨, 네트웍 및 하드웨어 레벨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분석으로 e-비즈니스의 엔드투엔드를 최적화 상태로 유지시킨다.
특히, 시스템별 성능 리소스(접속자수, CPU, 메모리)의 한계치를 사전에 설정하여 최적의 시스템으로의 세션을 유지하도록 한다. 특정 시스템의 가용성 최대치 직전, 최종 사용자에게 ‘Notice full of resource’를 제공하여 접속을 제한 시켜 트래픽 과부하를 방지, 기존 서비스 의 최적화 유지를 보장한다.
고객사의 모든 네트웍 시스템에 최적화 시키기 위해,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기술과의 호환으로 사설 네트웍의 최적화를 지원하고, L4 스위치와 방화벽간의 트래픽 매니지먼트를 제공하여, 기존 네트웍의 구성 변경없이 곧바로 적용하여 최적화 시킬 수 있다.

시스템 증설, 개선, 확장에 따른 비용절감
엔피아 S 시리즈는 사용자 증가에 따른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네트웍 및 시스템 증설 규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운영 가이드를 제시하여 IT 투자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관리 기능
100여 개가 넘는 지능적인 트래픽 매니지먼트 정책 및 설정 기능을 모두 어드민 툴(Admin Tool)에 탑재하여, 기업의 e-비즈니스 관리자가 중앙에서 손쉽게 관리하고,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준다. Enpia S series Engine, GLB Probe, System Probe 간의 통신 설정, 모니터링, 장애 발생시의 처리 방법을 설정하기 위하여, 웹 기반의 툴과 대비 처리 속도 향상과 보안을 강화하여,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GUI 툴을 제공한다.

베리테스트가 공인한 기술력
엔피아 STM(System Traffic Management) 솔루션은 미국 라이온브리지 테크놀러지스사의 ‘베리테스트’ 성능 비교 테스트 결과, 미국의 A, B 사의 L4 스위치에 비해 초당 4Gbps 의 HTTP 트래픽 처리 능력을 인증받아 ITM(Internet Traffic Management) 업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으로 평가 받았다.
문의 : 니트젠테크놀러지스(주) 엔피아 사업부 02-3415-1580, www.enpia.net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