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2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다산네트웍스, IoT 보육안전서비스 ‘항상 내 옆에’ 출시통신비 필요 없는 IoT 보육안전서비스…실시간 인원파악 통해 안전관리 가능

   
▲ ‘항상 내 옆에’ 관리자 화면

[아이티데일리] 통신비 없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이들의 안전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가 출시됐다.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는 26일 목걸이형 단말을 착용한 아이들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스마트기기에 전송돼 애플리케이션으로 안전관리가 가능한 IoT 보육안전서비스 ‘항상 내 옆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항상 내 옆에의 주요 서비스는 실시간 인원파악을 통한 안전관리다. 소풍, 견학 등 외부 활동 시 집단 밖 이탈을 비롯한 위험상황에 대한 경고 알림 서비스로, 다수의 아이들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가정에서 놀이공원이나 대형마트 등 복잡한 공간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아이들의 위치 파악이 가능해 미아방지 서비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항상 내 옆에 서비스는 어린이집과 등∙하교 통학버스 내에 설치된 CCTV를 기반으로 부모가 아이들의 생활모습을 스마트기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항상 내 옆에는 웨어러블 목걸이와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별도의 통신비가 부과되지 않아 다수 아이들을 보육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비용 부담 없이 안전관리를 할 수 있다.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스마트사업부 부사장은 “최근 학교나 학원,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에서 아이들의 안전에 대한 걱정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해소할 수 있는 IoT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다산네트웍스의 통신기술에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더해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